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 강좌 및 자료/포토샵 기초강좌

포토샵 필터 편하게 넣기 (모자이크, 블러처리)



포토샵 필터 간편하게 필터 효과 재실행

포토샵 강좌 오랜만히 다시 하는 거 같습니다. 오늘은 포토샵 작업에 대한 능률을 조금 더 빠르게 올릴 수 있는 필터 효과 재실행 단축키입니다. 저야 포토샵을 하면서 필터, 액션, 레이어등 다양한 명령어를 사용하게 되는데 블로그 하며서는 블러, 모자이크 처리를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이런 기능이 복잡하고 어려운 기능이라면 액션을 만들어서 관리하면 되지만 조금 전에 썼던 포토샵 필터효과를 다시 적용하려할 때 조금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예전에 사용했던 이미지 포토샵으로 모자이크를 넣었던 적이 있습니다. 포토샵으로 모자이크 넣는 방법은 다 알고 계시죠? 간단하게 포토샵 필터를 적용하면 됩니다. 


우선 모자이크 영역을 선택하고 그다음 Filter=>Pixelate=>Mosaic을 선택해 주시면 선택영이에 대해 모자이크 처리가 됩니다. 


아래 처럼 모자이크 설정창이 나오면 적당한 모자이크 사이즈를 설정하신 후에 OK를 눌러주시면 간단하게 사진 모자이크 처리가 들어갑니다. 


하지만 과정자체가 너무 복잡하고 수시로 반복되는 작업이라 액선을 통해서 자꾸 불러오기도 귀찮습니다. 이럴 때 사용하는 명령이 바로 최근 사용한 필더 명령 단축키를 이용하는 겁니다. 아래 처럼 최근 사용한 필터는 Ctrl+F를 통해 재 실행 할 수 가 있습니다. 


우선 필터를 적용할 영역을 선택하신 후에...


Shitf+F키만 눌러주시면 가장 최근에 적용한 필터가 바로 적용되는 걸 확인할 수 가 있습니다. 이게 은근히 편리합니다. 작업하다가 최근 필터 적용하는 방법이 정말 편리합니다. 

Ctrl+F기억 해 두셨다가 포토샵 필터 재 적용하실 때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오늘은 포토샵 작업하시면서 조금이라도 빠른 작업을 도와주는 Ctrl+F 최근 필터 재 적용하기 방법이었습니다.  







이상으로  포토샵 필터 편하게 넣기 (모자이크, 블러처리)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