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윈도우7 성능 최적화, 업그레이드 하기 [메모리 업그레이드 후기]



윈도우7 성능 업그레이드 하기 [메모리 업그레이드 후기]

정말 오랜만에 윈도우7 OS 메모리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그 동안 사용하는 프로그램 호환 문제로 워크스테이션급 PC를 100%활용 못하고 있었는데 관련 그래픽 프로그램이 64비트 지원 버전이 나와서 램을 기존 4GB에서 16GB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너무 답답해서 죽는줄 알았는데 램을 업그레이드 하고 나니 PC과 거의 최적화가 된 듯 합니다. 다만 HDD관련 쪽에서는 높은 점수가 나오지 않지만 그래도 그래픽과 CPU수준은 거의 윈도우7 최적화 최고수준으로 나와줬습니다. 우선 윈도우7에서 16GB RAM으로 업그레이드 하니까 프로그램 돌리는 건 당연하고 문서 로딩, 멀티프로그램 동작이 거의 원활한 수준으로 돌아왔습니다. 그 동안 데스크탑보다도 노트북 HP(엘리트모델) 성능이 더 좋아서 고용량 작업 할 때 불편하더라고 노트북으로 작업 했는데 이젠 PC성능이 더 좋아 졌습니다. 


참 그동안 윈도우XP 32비트 사용하면서 기존 4GB RAM도 3GB밖에 사용못했는데 우선 윈도우7에서 64비트로 바꾸면서 램 4GB는 가용했지만 이젠 거의 완벽하게 16GB까지 커버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ㅎㅎ 오늘 작업하면서 완전 만족해서 간단하게 메모리 업그레이드 후기를 남겨 봅니다. 그리고 윈도우7에서는 현재 자신의 PC의 상태를 점수로 보여주고 최적화 하는 가이드가 나오더라고요. 너무 오랫동안 XP만 사용해서 잘 몰랐는데 윈도우7에서는 최적화 관련 확인하고 개선하는 방법이 아주 쉽게 나와있더라고요. 기존에 사용하던 1GB램 4개는 호환이 안돼서 제 책상속으로 잠시 휴식을 취하고 새로온 8GB 램으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HP순정 RAM은 1GB짜리도 엄청 비쌌는데...


간단하게 윈도우7에서 OS최적화 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저는 XP를 너무 오래 사용해서 윈도우7이 조금 어색하기도 하고 편하기도 합니다. 제어판 툴에서 성능을 확인하고 최적화하는 방법이 있으니 아직 모르시는 분들은 윈도우7 자신의 PC성능상태를 점검해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윈도우7 OS 성능 최적화 확인하기


1) 우선 시작을 눌러서 제어판으로 들어가 주세요. 


2) 제어판에 보시면 성능 정보 및 도구를 선택해 주세요 (보기기준 : 작은 아이콘)


3) 그럼 컴퓨터 사양을 평가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점수가 나옵니다. 항목별 점수 최고치는 7.9입니다. 현재 제 컴퓨터의 프로세서, 메모리는 최적화가 되어서 7.7로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픽은 조금 떨어지고 있고 주하드 디스크는 거의 최악이네요..ㅜㅜ. 


참고로 저가형 노트북 SSD를 하드로이용하고 있는 아티브북2는 주하드 디스크점수가 7.9입니다. 주위 워크스테이션 컴퓨터를 확인해 봐도 HDD는 6.2점 대인 거 같습니다. 


4) 윈도우 체험지수를 보면 1.0에서 7.9까지 점수를 측정합니다. 전반적으로 7.0이상만 되면 양호한 거 같습니다. 


5) 특히 컴퓨터 사양을 최적화 하기 위해서 자세한 성능 및 시스템정보 보기를 통해서 조금 더 자세하게 자신의 컴퓨터 최적화 방법을 가이드해주고 있습니다. 


6) 프로세서, 메모리 그래픽등 현재의 점수와 컴퓨터 사양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7) 저처럼 램을 업그레이드 하신 분들은 평가다시 설정등을 통해서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조금 더 상세하게 컴퓨터를 최적화 하기 위해서는 고급정보를 클릭하신 후에 하나하나 현재 문제가 있는 부분을 확인하시면서 최적화 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지만 도움이 되는 윈도우7 최적화 방법이었습니다. 이번에 램을 업그레이드 하면서 이것저것 확인 해봤는데 나름 쓸만한 툴 같습니다.^^ 아직 모르신 분들은 한번 쯤 자신의 PC성능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7 성능 최적화, 업그레이드 하기 [메모리 업그레이드 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