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갤럭시 그랜드 맥스 가격, 스펙, 가성비는?



갤럭시 그랜드 맥스 가격, 스펙, 가성비는?

삼성이 2015년 1월 부터 보급형 제품을 대거 방출하네요. 갤럭시그랜드 맥스, 갤럭시A7. 보급형 생각하시는 분들은 갤럭시그랜드 맥스 가격과 A7 가격 스펙 비교해 보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예전에 갤럭시 윈, 맥스, 네오 등 참 라인업을 문어발식으로 넓히는 전략 때문에 맘에 안 든다는 말씀을 드린 적이 있었는데 어떻게 보면 그때나 지금이나 스마트폰 관련 정책은 바뀌었지만 소비자 심리는 얼마나 바뀌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노트3 지원금도 커져서 구매층에 따라 이러한 폰이 필요 없을 수도 있을 수도 있지만 계속해서 보급형 출시를 하고 있는 삼성 전자를 보면 아무래도 시장이 있어 보입니다. 




아무래도 노트3를 거의 공짜로 구매하기 위해서는 요금제를 무리해서 사용해야 할게 뻔하고 이렇게 많은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최신스마폰을 구매하려는 유저가 될 거 같습니다. 단통법 이후 참.. 뭐랄까 아직은 안정된 건 아니지만 지금도 역시 눈치를 보고 사야하는 상황이라 언제쯤 단통법이 단통법다워질지는 지켜봐야 할 거 같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갤럭시 그랜드 맥스 스펙과 가격 과연 가격대비 성능, 가성비는 어떤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그랜드 맥스 가성비 .... 그랜드 맥스는 자급제 폰으로 약정 및 통신사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 가장 큰 장점이고 가격도 32만원 정도 책정이 되어있습니다. 기기값이 이정도라면 요금제에 따라 요금할인을 받게 된다면 무료폰이 될 가능성이 크겠죠? 2년약정에 35정도면 학생이나 부모님들께 기기값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가격대 입니다. 그럼 가성비 측면에서 본 스펙은 어떨까요?




우선 CPU는 1.2Ghz 쿼드코어 입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410모델로 64bit 프로세서를 탑재한 보급형 CPU입니다. AP관련 된 부분에서 Adrono 306이라 역시 고사양은 아닙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계열에서 64비트에 대한 장점은 현재로써는.. 큰 매리트는 없지만 카메라 화소수가 1300만화소와 전면 500만 화소, 그리고 LTE Cat4와 TFT LCE탑재모델이 이정도 가격이라면 사실 가성비 측면에서는 현재로써 상당히 괜찮은 폰이 아닌가 생각을 하게 됩니다. 


갤럭시그랜드2와 살짝 비교를 해 본다면 64비트 프로세서를 탑재한 부분을 제외하고 AP는 큰 차이가 안나보입니다. 추후 프로세서 비트에 대한 차별화가 이뤄지게 된다면 조금 더 장점을 보일 수 있어 보입니다. 특히 이지셀피 UX를 이용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 된 카메라기능과 인터넷은 이전 그랜드 계열에서는 가장 괜찮은 폰이 되었습니다. 


갤럭시그랜드 3세대 폰이네요. 그랜드 2가 1년 전 모델로 기기값이 50만원 대 이상의 폰에서 무려 20만원 떨어진 가격으로 맥스로 다시 태어난 부분에서는 삼성도 이젠 가성비라는 부분에서 여러각도로 시도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삼성 스마트폰 64비트 프로세서를 보급형이지만 갤럭시 그랜드 맥스에서 보게 되네요. 개인적으로 갤럭시 그랜드 맥스는 가성비 차원에서 본다면 하드유저가 아닌 이상 충분히 가격메리트를 느끼면서 사용할 수 있는 보급형 스마트폰 인 거 같습니다. 특히 디자인과 사이즈 자체도 슬림한 디자인을 구현해서 어린층, 혹은 중장년 층에서 부담 없이 넘어갈 수 있는 스마트폰으로 어느 정도 시장에서 판매가 되지 않을 듯 합니다. 역시 20-30대에서는 크게 선호 되지는 않겠지만요.^^


갤럭시A7 가격이 해외에 공시된 가격은 40만원 후반대지만 국내 들어오면 50만원

 중반으로 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A7은 스냅드래곤 600대로 보급형과 고급형 중간 라인업 AP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이나 스펙 모두 앞서고 있는 거 같은데

보급형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A7도 함께 비교 체크 하세요. 









이상으로 갤럭시 그랜드 맥스 가격, 스펙, 가성비는?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