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플정보/추천팁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삭제 방법, 다운 그레이드 (윈도우7)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삭제 방법, 다운 그레이드

오전 부터 컴퓨터가 인터넷 익스플로러 11로 업데이트 된 것도 모르고 계속해서 회사 인트라넷 프로그램이 오류가 나고 있던 것도 모르고 상당한 시간을 컴퓨터하고 씨름을 했네요. 업무적으로 그래픽 프로그램 호환성 때문에 계속 XP만 사용했었는데 윈도우7으로 가면서 자연스럽게 업데이트가 됐나 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삭제하면 캡쳐 해 놨습니다. 아직까지는 익스플로러11은 호환성에 문제가 만은 듯합니다. 회사 프로그램들이 업데이트가 안되는 이유도 있겠지만 혹시 저 처럼 시간낭비 하시지 마시라고 간단하게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삭제 방법 올려봅니다.

 

1) 우선 시작메뉴를 누르시고 제어판으로 들어가세요.

 

 

2) 제어판 창에서 프로그램을 선택 해 주세요. 바로 들어가시려면 범주 부분을 자세히로 바꿔주시면 바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3) 프로그램 및 기능이 나오면서 프로그램 제거가 나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4) 들어가 보시면 다양한 프로그램명이 나오는데 좌측에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눌러주세요.

 

5) 업데이트 설치 제거가 나오는데 아래 처럼 Internet Explorer11이 떡하니 올라와 있더라고요. 저희 회사는 아직 익스플로러11까지는 호환작업이 안되어 있어서 상당부분 오류가 많이 나는 브라우저 버젼이더군요..

 

6) 선택하신 다음에 우클릭을 아시면 제거 명령어가 나옵니다. 제거만 눌러주시면 간단하게 익스플로러 업데이트가 제거되면서 복원이 됩니다.

 

7) 이 업데이트를 제거하시겠습니까? 에서 예를 눌러주시면 되겠죠?

 

8) 제거 하는데 시간이 몇 분 소요가 됩니다.

 

9) 아래처럼 업데이트 제거가 진행이 될 때 취소 누르지 마시고 기다려 주세요.

 

 

10)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이 제거가 완료되면 아래처럼 다시시작 권유가 나오는데 편하신 대로 하시면 됩니다. 다시 시작이후에 정상 작동하니.. 저는 다시 시작을 눌러서 컴퓨터를 리부팅 했습니다.

 

 

11) 리부팅 완료된 이후 도움말에서 Internet Explorer 버전 확인 해보니 11에서 10으로 다운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

 

혹시 익스플로러 오류나시거나 이전버전으로 돌아가고 싶으신 분들은 저처럼 상위버전을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

 

누구나 다 아는 내용일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제가 고생했듯이 누군가도 고생할 듯해서 이렇게 포스팅으로 남깁니다. 남은 시간 편안한 오후 되세요^^





이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삭제 방법, 다운 그레이드 (윈도우7)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