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플정보/추천팁

중국어 입력기 무료 다운로드 [병음입력기 추천]


중국어 입력기 무료 다운로드 [병음입력기 추천]

오늘은 중국어 입력기 무료 다운로드 포스팅 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중국어 공부를 짧은 문장까지 가다 보니까 이제는 단순히 중국어 단어 입력해서 스크랩하는 수준을 넘어가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병음으로 중국어 문장을 조금 더 편하게 쓰기 위해서는 중국어 입력기가 필수가 되어버렸네요. 사실 자판에서 중국어를 추가해서 사용해도 되지만 사실 컴퓨터에서 아직 공부하는 수준이라 단순 플러그인 개념의 프로그램을 깔아서 필요에 따라서 쓸 수 있는 중국어 입력기를 추천받아서 사용해 보니 상당히 편해서 소개해 드립니다. 중국어 공부 하실때 추천 프로그램 중 하나가 될 듯합니다. 그리고 무료로 다운로드 설치만 하면 됩니다.



어플이 바이두에서 제공되고 있는 중국어 입력기 입니다. 홈페이지 접속해서 다운로드해서 설치만 하면 무료로 중국어 입력기를 아주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병음입력기로 초보가 사용하에도 아주 무난한 거 같습니다. 동료는 QQ깔아서 따서 쓰라고 하는데 중국어 입력 빈도가 높지 않은신 분들은 바이두에서 제공하고 있는 중국어 병음 입력기를 사용하는 것도 괜찮은거 같습니다. 아직 중국어 스킬이 높지 않아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도 세부적인 설정은 몰라도 그냥 Shift+Alt키로 사용하고 꺼두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사용법은 필요없으니까 사용해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우선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서 위에 사진에 보이는 노란 색 부분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뭐 즉시다운로드?? 다운로드 문구겠죠 ㅎㅎ



아래처럼 BaiduPinyinSetup 바이두 중국어 입력기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계속 눌러주시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아래처럼 다운로드 게이지가 다 채워지면 아이콘으로 변합니다. 31메가 정도 되네요. 바이두는 우리나라 네이버정도?? 여튼 중국에서도 상당히 인지도 있는 업체 인지라 걱정하지 않고 받아서 설치하셔도 될 거 같습니다. 

   


아래처럼 설치를 진행 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 박스안에 설치라고 써진 부분을 클릭해서 설치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설치를 하시면 중국어로 솰라솰라하면서 알아서 설치가 됩니다. 오늘 엄마의 생일??

중국어가 짧아서.. 뭐 아는 단어 몇 개만 보입니다. ㅎㅎ


게이지가 올라가면서 약 1분 정도 시간정도 설치시간이 걸립니다. 그래도 병음으로 중국어를 쉽게 입력할 수 있기에 ㅎㅎ(요즘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설치완료가 되면 아래처럼 완성 문구가 나옵니다. 이제 설치가 완료되면 특별한 설정이 필요 없습니다. 그냥 Shift+Alt키만 눌러주시면 중국어 병음 입력기가 작동 됩니다. 


중국어 변환은 Shift+Alt키만 누르면 작동되기 때문에 병음을 눌러주시면 아래처럼 바로 중국어 간자체가 나오게 됩니다. 숫자키를 누르시거나 마우스 클릭하면 입력이 됩니다. PageUp/Down으로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주 손쉽게 중국어 입력이 가능합니다. 


입력부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서 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 전 거의 해독하면서 해야해서 그냥 패스 합니다. 단순기능으로 훌륭하게 중국어 입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젠가는 내맘대로 설정해서 쓸 날이 곧 오겠죠 ㅎㅎ



요즘은 시간 날 때마다 중국어 공부하고 있어서 예전에 집에서 틈틈이 하던 테마작업 대신 공부를 하게 되네요. 중국어 너무 초보라 아직은 기초단어 외우고 있지만 제 목표는 중국사람과 기초회화하는 정도의 수준까지 빨리 올리고 싶은 마음입니다. 갈 길이 아주 멀지만 그래도 차근차근 배워나가다 보면 그날이 빨리 오겠죠?? 


ㅎㅎ 오늘 하루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이상으로  중국어 입력기 무료 다운로드 [병음입력기 추천]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