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소소한 작업 진행

시복식 인터넷 생중계, 교통 통제 일정 시간, 구역



시복식 인터넷 생중계, 교통 통제 시간, 구역

주말 잘 보내고 계시나요? 오늘은 프란치스코 교황의 주례로 거행되는 시복식 인터넷 생중계 정보와 광화문 일대 교통 통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다. 우선 시복식 일정은 내일 오전 10부터 2시간 20분 정도 광화문 광장에서 진행 됩니다. 저도 처음에 시복식이 뭔가 했는데 광화문에서 내일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조금 넘게 시복 미사가 진행 될 예정이라 합니다. 시복식 미사는 TV생방송 일정과 인터넷으로 고화질 생중계 시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아래 인터넷 중계 링크 확인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사람이 너무 많이 몰리는 곳이라 천주교 신자가 아니면 엄두를 내기 힘든 곳 인거 같습니다. 저는 인터넷 방송이나 TV생중계로 봐야 할 거 같습니다. 시복식은 카톨릭에서 성덕이 높은 이가 선정하면 일정한 심사를 거쳐 성인의 전 단계인 복자로 추대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인터넷 검색해서 찾아봤습니다. 

오늘 대학로에서 약속 잡았다가 돌아오는 길에 시복식 행사가 장난아니라는 걸 체감하고 왔습니다. 오늘 9시경에 광화문 지나려고 하다 유턴하는 모습니다.^^ 잠시 앞차가 멈춰서 사진 찍어봤습니다. 



내일 광화문은 아마도 2002년 월드컵과 비슷한 숫자의 신도와 인파가 몰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유턴하는 모습니다.^^ 잠시 앞차가 멈춰서 사진 찍어봤습니다. 


시복식에 초대권을 받은 천주교 신자와 시민들이로 약 100만명 규모로 예상을 하고 있는데 2002년 월드컵 당시 모인 광화문 응원인파를 넘어설 수도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2002년 광화문 거리응원 한번 갔다가 정말 태어나서 가장 많은 사람을 본거 같은데 시복식이라는 행사가 아무래도 엄청난 행사가 맞긴 맞나 봅니다. 




시복식 일정, 출입시간 교통 통제구역

시복식 입장시간은 내일 오전 4시 부터라고 합니다. 7시 부터는 행사장 통제를 시작한다고 하니 7시 이전에는 입장을 마쳐야 합니다. 수도권 지하철 시간이 새벽 4시반으로 당겨진다고 하고 시복식은 입장권과 신분증이 있어야지 참관하실 수 있습니다.  로마교황 광화문 광장 시복실 통제일시면 행사장 주면 3선 개념 고통통제 지점운용도 한번 확인하세요.




오늘 저녁 11시 부터는 오피시아 빌딩 앞에서 부터 종로구청 입구까지 양방향 전차로 전면 통제가 되며 내일 새벽 2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종로일 대 대부분이 통제가 되기 때문에 시복식에 따른 교통 통제시간 확인하세요. 내일 새벽 2시부터는 시청 앞에서 숭례문, 경복궁역에서 안국동 사거리입니다. 


시복식 TV 생중계 보기

시복미사는 TV로 생중계를 보실 수 있는 분들은 TV생중계로 보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KBS와 MBC를 찾아 봤는데 배정시간 자체가 KBS가 상당히 많이 잡혀있네요. 생방송을 보시려면 KBS를 추천해 드리고 아래 시복식 인터넷으로 생중계 보는 사이트 링크해드렸습니다. 


 

KBS는 상당히 길게 시복식 일정이 잡혀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도 고화질 시청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9시 50부터 중계일정이 잡혀있고 12시 10분까지 진행되네요. 시복식 식전 영상 고화질 시청을 위해서는 인터넷이 좋을 거 같습니다. 


시복식 인터넷 생중계 보기

KBS인터넷 생중계를 통해서 124위 시복 미사 식정 행사부터 방한정보 및 영상을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 클릭하시면 인터넷을 시복식 생중계 보실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KBS 시복식 인터넷 생중계 바로가기



시복식 특징 영상부터 시작해서 모든 일정을 미리 확인 해보실 수 있으며 방한 하이라이트 영상과 시복식 관련 자료를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시복식 식전영상 부터 시작을 해서 교황 방한 특별 생방송, 성모승천 대축일 미사 식전행사 생방송이 진행되고 10시 부터는 성모승천 대축일 미사가 시작됩니다. 

이후 교황 특집 프란치스코, 보통 사람들의 교황외, 아시아 청년들과의 만남 생방송 시청이 가능합니다. 기타 평화사랑 콘서트와 등 종합방송 시청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프란치스코 교황 일정과 영상을 모두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방송편성표를 보시면 대부분의 시복식 영상을 고화질과 생방송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지금 KBS 인터넷 사이트가 최고인 거 같습니다. 


이렇게 시복식 행사가 큰 행사인지 몰랐는데 오늘 광화문을 지나면서 내일 인터넷으로라도 생방송 봐야겠다고 생각하고 정보 찾아서 공유해드립니다. 내일 되도록이면 광화문이나 종로쪽은 피하시는 게 좋겠죠?? 내일 우리나라에서 최초의 시복식 행사가 어떤 건지 궁금하긴 합니다.  KBS에서 이번 시복식 방송을 위해 고화질, 일반화질, 하이라이트 등 상당히 준비를 많이 한거 같습니다.


모두 편안한 주말 되시고~~~ 행복한 일만 가득했음 좋겠습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이상으로 시복식 인터넷 생중계, 교통 통제 일정 시간, 구역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