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키패드 전환 스페이스바 드래그로 중국어[한어병음] 입력 간편하게


키패드 한/영/중국어 변환 간편하게 하기

오늘은 중국어 공부하다가 조금 더 편리하게 중국어 입력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키패드에서 언어를 추가해 놓지 않으신 분들은 상관없는 이야기겠지만 요즘 본의 아니게 중국어 공부를 하고 있어서 키패드에서 중국어를 입력해야 해서 언어 전환을 자주 하고 있는데 스페이스바 드래그를 이용하시면 조금더 편하게 영어/중국어 전환이 가능합니다. 의외로 스페이스바 드래그를 모르시는 분이 많으시더라고요. 갤럭시노트3 기준으로 설명해 드릴테지만 갤럭시S4등 삼성 스마트폰 기기의 언어변경 방법은 거의 다 비슷하니까 참고하셔서 설정해주시면 어렵지 않게 사용 가능하실 거예요^^ 중국어 공부는 하고 있으나 며칠 손 놓으면 다시 백지상태로 가고 있네요. 중국에서 간단한 중국어는 할 수 있어야 하는데 큰일이네요. 어려운 내용이 아니니까 중국어공부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키패드 한/영/중국어 변환 간편하게 하기

순정 키패드 기준으로 기본적으로 한글 키패드 입력=>영문 키패드 입력 순으로 나오며 중간에 언제든지 기호를 입력할 수 있는 방식을 취할 수 가 있습니다. 그런데 중국어를 추가해서 입력하게 되면 한글입력=>중문입력=>영문입력순으로 나오기 때문에 매번 언어추가 했다가 다시 삭제 했다가를 반복 했습니다.

제가 설명해드리려고 스샷을 찍었는데 지금은 스페이스바 드래그가 설정되어있는 상태에서 찍혔네요. 그냥 방법만 참고해주세요. 설정이 안되어 있음 아마도 스페이스바 양쪽 조금만 화살표는 안보일 겁니다.

  



키패드 중국어/일본어/독어 등 추가 언어 설치 및 설정하기

기본적인 언어 이외에도 추가로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운로드된 언어 외에 설치하고자 하시는 언어가 있으시면 아래 사용 가능 한 언어를 확인하시고 눌러주시면 바로 설치가 됩니다. 전 중문을 설치해 놔서 중문은 다운로드된 부분에 표시되고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언어란을 보시면 일본어, 스페인어, 독일어 등 그냥 눌러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중문 입력을 추가 해 놓고 전환키를 눌러보시면 한글=>중문=>영어로 변환되는 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어 수업중에는 크게 불편함이 없지만 이 설정을 그대로 유지하게 된다면 상당히 불편해 집니다. 보통 한글 영문 순으로 많이 사용하게 되니까요. [입력 순서 변경 예]


  


입력 언어를 꾹 누르고 계시면 바로가기도 가능하지만 그것도 조금 번거롭습니다. 그럼 스페이스바 이용하는 방법 한번 알아볼까요? ㅎㅎ




스페이스바 드래그로 간단하게 입련전환 하기

이렇게 순서대로 이동하는것 보다는 스페이스바 드래그를 이용해서 스페이스바 부분을 좌측/우측으로 이동해서 영어/중국어(기타 언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신 후 스페이스바 드래그 항목을 체크해 주세요.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신 후 스페이스바 드래그 항목을 체크해 주세요.

그리고 키패드 스페이스바 부분으로 보시면 좌우에 화살표가 생긴 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부터 아래와 같이 스페이스바를 드래그 함으로써 영문입력<=>한글입력, 중문입력<=>한글입력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보통 영문입력만 해서 잘 몰랐던 부분이지만 스페이스바 드래그 사용하면 할 수록 편한거 같습니다.

저처럼 중국어/일본어/독어 공부하시는 분들 키패드 입력방식 하나 바꿔서 조금더 편하게 전환해 보세요^^


신년에는 모두들 외국어 공부 계획 잡고 계시죠?

외국어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음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키패드 전환 스페이스바 드래그로 중국어[한어병음] 입력 간편하게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