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소액결제 차단으로 스미싱 사기 방지하기


소액결제 차단으로 스미싱 사기 방지하기

최근 스미싱 문자 사기 피해가 급증하고 있어서 관련 어플을 설치하고 예방을 하고 있지만 실시간으로 모든 자료가 필터링 되고 있지 않은 실정인 거 같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문자 링크를 안볼 수도 없고, 몇 일 전 XX공개 처형 동영상으로 스미싱 문자피해 주의하라는 동료의 문자 메세지를 보면서 차라리 이런 상황이면 소액 결제를 차단해버리는게 현명할 지 모른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혼시 폰으로 소액결제를 안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요한 내용인거 같아서 포스팅 해드립니다. 딸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실수로 스마트폰 결재로 넘어가는 부분까지 막아둘 수 있으니 일석이조인거 같습니다. 소액결제 차단 서비스는 사용하고 계시는 통신사의 소액결제 차단 서비스를 검색해 보세요. 대부분 차단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제가 SKT라 오늘은 정말 간단한 방법으로 소액 결제 차단하고 다시 허용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 드릴게요. 시간 되실 때 미리 스미싱 문자 피해 예방 설정 해 주세요^^



자동결제 차단/해제는 T월드에서 임시로 과금되지 않도록 차단하는 서비스라 합니다.^^




자동 소액결제 차단 설정 및 해지방법

우선 SKT 사용자이시면 아래 T월드에서 신청 및 해지와 소액결제 대금을 제한할 수도 있고 한도 금액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차단하기 위해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 주세요. [링크]




좌측에 나의 정보 조회, 변경 서비스로 들어가야 하는데 우선 로그인 해야겠죠? MyT를 클릭 하신 후 로그인 부터 해주세요. 



    







로그인 하시면 우측에 T이동전화 세부 카테고리 조회란에 소액결제 서비스를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바로 소액결제 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이 페이지에서 소액결제 조회, 차단내역, 이용제한 변경등을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 달에 결제한 금액이 없네요^^



하단에 체크포인트는 반드시 읽어보세요. 본 서비스는 월 단위로 차단/해제되는 서비스 입니다. 자신이 실시간으로 바꿔가면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아닙니다. 신청하기 전에 빈번하게 결재를 하시는 분이라면 자동결재 차단 서비스가 오히려 불편함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상단 탭을 통해 자동결제 차단 내역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럼 소액결제 이용차단 설정을 해볼까요? 그냥 현 상태가 이용가능이라면 이용제한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한달에 한번밖에 바꿀 수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 차라리 이용 한도를 수정해서 큰 피해를 막는 방법도 고려해 보세요. 부모님들은 소액결제를 안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니까 그냥 차단 해 주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저는 가끔 소액결제를 사용하고 있어서 차단을 하지 않고 금액을 낮춰서 큰피해를 막고 있습니다. 적당한 금액을 설정하시고 스미싱 문자 조심하시면 이런 방법도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소액결제 비밀번호 설정 기능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인증절차 외에 비밀번호를 입력해야지만 소액결제가 이루어 지는 시스템인데 이 기능도 꽤 쓸만한 기능인 거 같습니다.






오늘은 스미싱 문자에 의한 피해를 줄이고자 소액결제 차단 및 금액 설정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앱으로 설정 하시는게 더 편합니다. 인터넷 사용 환경이라면 포스팅 해드린 순서대로 차단해주시면 되고 모바일 앱 T월드에서 설정하시는 분은 아래 스샷 참고 해주세요^^ 간단한 인증 절차만 거치면 바로 설정 가능합니다.


  


  




스미싱과 소액결제 관련 피해를 입기 전에 미리 예방해 두시는 게 최선책입니다. 

아래 시미싱 사기 예방관련 포스팅도 한번 읽어보시고 제 블로그 오시는 분들은 절대 이런 

스미싱 사기를 당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 어플정보/추천팁] - 안드로이드 스미싱 추천어플 (스미싱 가드)


[☆ 어플정보/추천팁] - 스미싱 문자 사기방지 및 차단 어플 [안전한 문자]






그럼 전 이제 퇴근을~~~ 하려 합니다. 

오늘 하루도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내일 또 다시 웃는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이상으로 소액결제 차단으로 스미싱 사기 방지하기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