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바이두 클라우드 사용방법 [한글화 어플 소개]


바이두 대용량 클라우드 사용방법(무료 2TB)

오늘은 바이두(Baidu) 무료 대용량 클라우드 서비스를 하나를 소개 할게요. 바이두는 기존 소개해 드렸던 텐센트 클라우드 보다는 적지만 2TB무료 공간을 제공 해 주고 있고 전반적으로 판단했을 때 텐센트보다 안정적이며 속도면에서도 빠르다고 합니다. 이렇게 대용량 클라우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니.. ㅎㅎ 앞으로 커스텀롬 등 펌웨어 자료 공유는 바이두를 통해 할 생각입니다. 


앞으로 이용할 서비스인 바이두 사용방법을 함께 소개해 드립니다. 사실 티스토리 선택한 목적이 대용량 자료를 공유하기 위해서 였지만  선택했지만 분할 압축의 번거로움은 피할 수가 없네요. 앞으로 바이두 클라우드를 테스트 할 겸 같이 운영해 볼 생각입니다. 현재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에서는 트래픽에 상당히 민감하고 대용량을 사용하는데 에는 제약이 따르는 거 같습니다. 제 블로그에 드롭박스는 대부분은 정지가 되었고 N드라이브는 정지를 당한 건 이용 제한이 될 수 도 있다는 경고성 메일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다른 클라우들 선택하게 되네요.


  







포스팅 보시기 전

ViewOn 버튼 꾹 눌러주실 거죠?

(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








Spapa님이 강력 추천해 주신 바이두입니다. 오늘은 2TB용량 늘리기 위주로 포스팅 해 드리고 다음 시간에 활용방법을 같이 포스팅 해 드릴게요. 이두의 장점은 4GB자료를 한번에 올릴 수 있고, 스트리밍 지원, 안정된 업/다운 속도, BT기능과 하지만 가끔씩 서버가 불안정 하며, 결정적으로 보안 쪽에는 글쎄요... 중국에 서버를 두고 있고 클라우드 서비스 자체가 자료 검열을 하는 듯 보아 중요 자료 보관용으로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보안이 필요 없는 자료를 업로드 해서 사용하시는 걸 권해 드립니다. 저 처럼 펌웨어, 커스텀롬과 기타 대용량 자료를 공유하는 수단으로 사용 하시는 게 적격인 거 같습니다. 중국, 대륙의 서비스라 회원가입이 어렵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요즘은 자동 번역이 지원되는 크롬이 있으니까 크롬으로 접속하시면 어렵지 않게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럼 바이두 회원가입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 볼까요? 회원 가입을 위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 바이두 회원가입 하러 가기



전화/메일 주소는 자신이 받아볼 수 있는 메일 주소를 적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패스워드는 바이두에서 사용할 패스워드기 때문에 자기가 잘 사용하지 않는 패스워드로 입력해주세요.[대륙 서버라 조심조심]



바이두 회원가입 란에 모두 입력하신 후 등록을 눌러 주시면 아래와 같이 등록 완료는 위해서는 메일로 접속해서 링크 이메일을 클릭하라고 나옵니다. 바이두 회원가입을 위해서는 링크로 인증을 꼭 받으셔야 합니다.



그럼 인증메일이 지산이 적은 메일 주소로 와 있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48시간 안에 활성화 해야 한다고 나와있습니다. 링크된 부분을 클릭하시면 바로 회원가입이 완료 됩니다.



바로 클라우드 공간으로 이동 됩니다. 아래 팝업에 안에 있는 부분을 눌러서 2TB로 용량을 확대 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아직 5G공간 밖에 없으므로 2TB로 늘리기 위해서는 빨간색 박스 부분을 눌러서 들어가 보세요 







혹시 이 부분에서 창을 닫아 버리셨다면  아래 추수 감사절...쪽 위치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2TB로 늘리기 위해서는 앱을 받아서 설치하신 후에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 하신 후,  "무료수신"을 눌러주시면 용량이 확대 됩니다. 아래 QR코드 혹은 다운로드 해서 어플을 설치해 주세요.






프로그램 다운로드http://bs.baidu.com/netdisk/BaiduYunSetup_web_2T.apk



QR코드




 



바로 어플이 다운로드가 되면 설치해주신 후에 하단 좌측(등록) 버튼을 눌러주신 후에 아이디/패스워드를 입력 해주신 후 아래 등록 버튼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ID등록과 전화등록 구분이 나오는데 이메일로 등록하신 분은 초기화면에서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전화번호로 등록하신 분은 우측탭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요즘은 처음에 인증 코드도 물어보더라고요. 인증코드도 함께 넣어주세요. 이젠 인증 절차가 끝났으니 인터넷 홈페이지에 있는 무료수신 버튼만 눌러주시면 바이두에 2TB공간 확보가 완료 됩니다.

  



모바일 앱만 설치후 로그인 만 해주신 후 

홈페이지에서 무료수신 버튼만 눌러수시면 바로 용량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어렵지 않게 잘 받으셨죠? 사실 모두 중국어라 쉽지는 않지만

뭐 이 어플 에서 사전 보면서 뭐할 건 아니니까 클라우드 공간을 만드셨다면 이걸로 성공^^

몇 가지 더 소개해 드려야 하지만 오늘은 회원가입/용량늘이기 까지만 할께요^^

우선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다음 시간에는 파일을 공유하고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여기서 잠시만~~~ 

바이두 어플은 중국어으로 되어 있어서 중국어를 알지 못하면 사용하기 힘들지요?

바이두 어플을 한국어로 수정해 주신 분이 계십니다.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S-papa님입니다.

블로그 방문하시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고 사용하실 수 있으니 바이두 한글화 어플파일로 설치해주세요.

한글화 버전 설치 시 기존 자료는 삭제 후 설치 가능합니다.


꼭 필요한 자료들 만들어서 공유해주시는 S-papa님 감사합니다.

(어렵게 만드신 자료 불법으로 자료 공유가 안되었음 좋겠습니다. 최신자료는 S-papa님 블로그로^^)


바이두 5.3 한글화 앱  다운로드 

http://spapa1004.tistory.com/120




바이두 한글화 어플스샷입니다. 사용에 꼭 필요한 부분은 바이두 어플 한글화를 해주셨습니다.^^

   


   




웹상에서 2TB공간이 꼭 필요할까?라고 질문하시는 분도 계씨겠지만

전 꼭 필요합니다. 보통 자료하나가 1기가 넘어가니 국내 무료 클라우스 서비스로는 한계를 느끼고 있으니까요.

오늘은 프로그램 설치하면서 포스팅도 함께 진행해 드렸습니다. 다음 주안에는 분할 압축으로 공유하고 있는

대용량 자료들이 바이두 링크로 변경되고 있겠죠? 


그리고 필요성을 못 느끼시는 분들은 설치하실 필요 없습니다. 제 자료 받을 때는

회원가입이 필요 없고 그냥 링크로만 받으시면 되니까요^^


오늘은 바이두 클라우드 회원가입 및 2TB용량 늘리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리고 바이두 한글화 어플 제작해주신 Spapa님 소개와 함께^^



이상으로  바이두 클라우드 사용방법 [한글화 어플 소개]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