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플정보/추천팁

스미싱 문자 사기방지 및 차단 어플 [안전한 문자]

안전한 문자어플로 스미싱 사기예방 하세요.

요즘 스마트폰 문자를 이용한 사기가 너무 좋은 어플 있나 찾아봤는데 괜찮은 어플이 있어서 이렇게 소개해드립니다. 스미싱[Smishing] sms와 fishing의 합성어 인데 말그대로 문자로 낚는다는 표현입니다. 문자를 이용해 해당 URL을 클릭하게 되면 불법 트로이목마같은 어플이 설치가되어 개인자료 도용 및 자신이 원하지 않는 결재까지도 이루어지는 신종사기입니다. 예전에는 돌잔치, 모바일 청첩장등을 이용한 스미싱이 많았는데 이젠 그 범위가 끝도 없이 넓어지고 있어서 도로교통, 법무청, 지마켓등 전혀 의심할 수 없는 문자를 사칭한 범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은 안랩에서 만든 어플인데 사용자가 5만명이상 늘어나서 사기문자관련 방대한 자료를 통해 왠만한 사기문자는 모두 필터링 되는 어플입니다. 사용자가 많아서 그 만큼 많은 데이타베이스를 갖고 있어서 가장 유용한 어플이 될 거 같습니다. 현재 스미싱 차단 앱건수가 2012년 12개에서 현재 1700건으로 급증하고 있으며, 피해건수는 2만건이 넘고 그 금액은 18억원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저도 오늘 설치해서 확인해보니까 정확도가 상당히 높긴 높네요. 링크주소를 자신이 알고 있는 사이트를 첨부해서 넣어보세요. 검증받은 곳은 필터링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알 수 없는 곳에서 오는 문자에 포함된 사이트는 클릭 안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게 진짜 스미싱인지 안전한 사이트인지 검증할 방법이 없는 상황에서 안랩의 안전한 어플은 정말 실용적인 어플 입니다. 개인적으로 젋은 층에서는 이러한 문자사기에 민감하게 반응해서 큰 피해는 상대적으로 적은로 아는데 부모님이나 지인중에 연세가 조금있으시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직접 설치해주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부모님들은 피해를 입은것 조차 모르시고 생활하시는 분들도 많으니까요. 아래 간단하게 안전한 문자 어플 설치방법과 설정방법을 스샷을 통해 설명해 드릴테니까 주위분들 중에 설치가 필요하신 분이 계시면 직접 설치해주세요. 스미싱 방지 어플은 알면서도 당하는 사기를 미연에 방지할 수 어플 아직 설치 않하셨다면 바로 설치해주세요.




문자사기 방지어플 "안전한 문자" 소개 및 설치방법

기본적으로 링크검사와 안전한 앱만 설치하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문자를 감시해서 의심되는 문자가 오면 위험한 문자 발견이라는 팝업이 나와 알려주게 됩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선행되어야 하는 작업은 알수없는 출처의 어플설치를 막아줌으로 트로이목마가 설치되는걸 방지해 줍니다.





간략한 어플 설명입니다. 스미싱 뜻과 어떠한 방법으로 문자사기가 이루어 지는지 설명되어 있습니다.







설치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이후에 설정작업이 필요합니다. 우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안전한 문자"를 검색하신 후에 아래 순서대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앱권한 설정과 2.41메가정도 되는 어플이라 큰 부담없으니까 와이파이를 찾을실 필요는 없겠죠? 다 설치되면 AhnLab이 나오면서 어플설치가 완료되었다고 나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약관에 동의 하셔야하는데 한번 읽어보신후에 체크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바탕화면 단축아이콘은 필요없으니까 그냥 넘어가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스미싱 피해 예방하기위한 안전한 문자 설명이 나옵니다.  

  


설치 후 반드시 실시간 감시켜기, 링크검사 사용하기, 알 수 없는 출처 체크하지 않기 해주셔야합니다.

  


 

처음 설치하시게 되면 자신의 문자를 모두 검색해서 주의해야할 문자가 있는지 검색해줍니다. 주의해야할 문자가 25개나 나오지만 모두 스미싱 문자는 아니고 업체나 안랩에 알려지지 않은 링크메일은 모두 검색이 됩니다. 이 부분은 자신이 데이타를 보내서 관련 사이트를 검증해 주시면 되면 됩니다.

  



우선 기본 앱설명자료가 끝나면 2단계에 걸처서 자신의 스마트폰 보안체계를 잡아주셔야합니다. 처음은 링크검사를 해주시면되는데 아래 스샷을 보시고 그대로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사이트가 첨부된 메세지를 실시간 검색해주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사기문자라는 리스트가 안랩에서 유지하고 있어서 같은 사이트가 나오면 바로 알려줍니다. 실행할 어플리케이션에서 안전한 문자를 항상 연결로 잡아주셔야합니다.]

  


  



두번째로 공식입이 설치되는걸 막아주는 설정을 해주셔야합니다. 알 수 없는 출처가 체크되어 있으면 반드시 풀어주세요. 검증되지 않은 어플이 설치될 경우 그앱에 트로이 목마가 있어도 이체크가 되어 있으면 설치해 버립니다. 꼭 풀어주시고 필요에 따라서 잠시만 체크해주세요.

  


실제로 문자가 왔을때 나오는 스샷입니다. 퀵패널에 문자가 수신되면 안전한 문자 어플이 연계되어서 스미싱으로 부터 안전한지 위험한지 알려줍니다.

 


이젠 수신되는 문자도 의심하면서 봐야하는 세상에서 살게되었네요. 예전에는 호출기 갖고 다닐 때 너무 안오면 혹시 고장난게 아닌가 자신의 호출기로 번호를 눌러볼 때 도 있었는데.. 요즘은 수신된 메세지에 사이트 이동이 있을 경우에 반드시 확인하시고 눌러주세요. 사기방지 어플로 어느정도는 방지될 수 있어도 데이타베이스에 없는 스미싱이 들어오면 감지 하지 못 할 수도 있으니까요. 이젠 스마트폰 생활에 필수어플이 되어버린 앱인거 같습니다. 그럼 오늘 이만 포스팅을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스미싱 문자 사기방지 및 차단 어플 [안전한 문자]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