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 최근소식

베가 시크릿노트 스펙과 디자인 정보 살펴보니


시크릿노트 스펙 / 디자인 살펴보니..

오늘은 Vega의 비밀병기 시크릿노트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3과 뷰는 사용층이 구분되어 엄밀히 따지면 경쟁구도라 보기에는 힘든 상황이었다면 이번에 출시한 Vega Secret Note는 그 사용층이 노트3과의 오버랩이 되어서 실질적인 경쟁구도 대열에 입성한 패블릿 폰입니다. 전반적인 사양 또한 노트와 흡사해서 하드웨어스펙이 아닌 제품컨셉과 소비자의 행동을 반영하는 UX로 베가에서 승부수를 던진 폰인데 삼성 Galaxynote3과 다른점은 5.85인치 (1080*1920)내츄럴 IPS Pro 풀HD 디스플레이로 5.7인치 노트3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보다 0.15인치 넓은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으면 후면의 V터치패드의 지문인식을 통한 사생활보호 기능과 컨트롤 방법이 특화된 폰입니다. 디스플레이차이는 사실 호불호가 조금 갈리는 부분이 있는거 같습니다. 편안한 IPS냐 풍부한 색감의 아몰레드냐하는 부분입니다. 개인적으로 아몰레드계열이 화려하기는하지만 번인등의 문제를 갖고 있어서 IPS의 선명하고 편안한 디스플레이에 한표를 주고 싶습니다. 


패블릿 계열의 노트시리즈 컨셉의 특징인 특화된 펜을 활용한 어플리케이션이 돋보이고 그 네이밍 답게 사용자의 사생활 보호쪽에 비중을 더 두었습니다. 뷰시리즈가 삼성 갤럭시노트 시리즈와 화면비율과 디스플레이로 경쟁구도를 펼첬다면 디스플레이와 시크릿이라는 코드로 삼성 패블릿폰과의 대결구도를 펼치게 될 거 같습니다.팬택의 비밀병기 시크릿 노트는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시점의 출시된 폰이라 회사의 사할을 걸고 마지막으로 던진 승부수 같습니다. 그 기능과 디테일은 타 기종에 뒤쳐지지 않고 있으며 차별화 또한 시크릿노트만의 컨셉을 잘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품에 대한 사적인 느낌보다도 팬택의 비밀병기 시크릿노트에 대한 스펙과 디자인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팬택의 모든 기술과 역량을 담은 시크릿노트가 시장에 새로운 신호탄일 될 수 있기 바래봅니다.

회사의 사활을 건 비밀병기 과연 그 스펙과 디자인은 어떨까요?늘은 포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보시기 전

ViewOn 버튼 꾹 눌러주실 거죠?

(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








시크릿노트 디자인

외형상에서의 변화보다는 디테일에 포인트를 둔 디자인입니다. 후면의 V터치패드를 통한 지문인식은 제품에 네이밍에 걸맞는 컨셉이 묻어나고 있으며 물리키쪽의 레인보우 라이팅은 사용자의 감성적인 부분까지도 배려한 부분이 돋보입니다. 넓은 디스플레이를 통한 시원한 화면구성과 소비자의 커스텀 홈화면 UI를 자유롭게 수정 공유할 수 있는 장점이 내/외부 디자인에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홍보이미지의 잠금화면에서 보여지는 배경이미지가 Secet Note라는 컨셉을 잘 반영해 주고 있습니다. 후면의 V터치패드를 중심으로 돌고 있는 스핀헤어라인이 그이미지를 더하고 있는 듯합니다.











Secret Note Features

간단하기 베가 시크릿 노트에서 강조하는 기능을 살펴볼까요?





가장 돋보이는 시크릿 기능입니다. 

사생활 보호기능에 충실한 시크릿 박스와 전화부는 지문인식/패턴/비밀번호로 보호할 수 있는 

가장 특화된 기능이자 컨셉을 가장 잘 반영하는 부분





사용자의 Needs를 가장 잘 반영한 디자인홈 UI

자신의 홈화면을 마음대로 구성하며 공유할 수 있는 기능

(버즈런처와 비슷하죠?)




멀티태스팅과 LTEA

최신형 스마트폰과의 동등한 사양과 스펙





시크릿 노트만의 특화 된 V펜

노트의 에어커맨드의 기능을 포함한 업그레이드형 V-Pen

V펜을 이용한 스텐드 거치 또한 신경을 많이 쓴 부분입니다.




스마트 플립을 통한 사용편의








시크릿노트 스펙

갤럭시노트3와 같이 최신형 스마트폰 사양과 거의 동일합니다. 스펙상으로는 흠잡을 곳이 없습니다. 외형 치수와 두께가 노트대비 조금 더 크고 아직 OS가 4.2.2에 머물러 있습니다. LG G2에 OIS기능도 없습니다. 정말 노트의 스펙과 많이 비슷하죠?








베가 시크릿노트는...

기본적인 스펙 디자인과 성느까지도 갤럭시노트3과 견주어서 전혀 뒤처지지 않는 스펙을 갖고 있습니다. 제품 컨셉과 특화기능은 그 이상 일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현재 시크릿노트 신제품의 의미는 팬택에서 보면 회사의 존폐가 걸려있는 중요한 제품답게 정말 디테일한 부분까지도 놓치지 않고 배려한 부분이 엿보이며 중무장해서 패블릿시장에 뛰어들었다고 판단 되어지지만 회사의 방향이 아직 불분명하고 사후지원에 대한 불안감을 갖고 있지만 팬택에 시크릿노트에 쏟은 열정과 제품 디테일은 정말 높이 평가하고 싶습니다. 90만원 초반대와 보조금이 적절히 지원된다면 가성대비 최고의 패블릿 폰이 될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존폐의 갈림길에서 선택한 팬택의 베가 시크릿노트가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10%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팬택이 15%이상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재 도약할 수 있는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상으로  베가 시크릿노트 스펙과 디자인 정보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