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맞춤법 검사 사이트 (띄어쓰기 검사 / 한글 맞춤법 사이트)

맞춤법 검사 사이트 (한국어 맞춤법 / 문법 검사기)

오늘 한글날 기념으로 맞춤법 검사기가 있는 사이트를 하나 소개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저도 블로그 하면서 항상 신경을 잘 못 썼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보통 포스팅하고 맞춤법 검사를 한 번씩 꼭 해봐야하는데 그게 생각처럼 쉽지 않더라고요. 바쁘게 시간에 쫓겨가며 작성한 포스팅 자료를 그냥 발행 해 버린 적인 한 두번이 아니네요. 오늘은 567주년 한글날을 생각 하면서 앞으로 한글에 신경을 더 써야 할 거 같습니다. 앞으로 글 작성하실 때 중요 문서라면 한번씩 꼭 검사 사이트 들어가셔서 꼭 확인해 보세요. 아래 맞춤법 검사 사이트와 띄어쓰기 검사사이트 2개를 소개해 드릴테니까 북마크 해 두시고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저부터 실천해야하는데..^^;>








한국어 맞춤법  / 문법 검사 사이트 바로가기

http://speller.cs.pusan.ac.kr/



맞춤법 검사와 띄어쓰기까지 한 번에 검사해주는 사이트입니다. 가장 잘 만들어놓은 사이트 같습니다. 사용법도 너무 간단하고 회원가입 절차가 필요 없습니다. 그냥 틀린 부분을 알려주는 게 아니고 예시를 통해서 관련 항목에 관련된 내용까지 예를 들어가면서 너무나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사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까 한번 살짝 보시면 바로 이해가 될 거예요^^


처음 사이트 접속한 화면입니다. 간단히 알리는 글이 나옵니다. 2013년 10월 2일 새 버전(V4.5)버전이 정식으로 나왔다는 내용입니다. 아무래도 목표 시점이 한글날 이전 정식 버전 배포였나 봅니다. 기존 검사기를 사용할 수 있는 링크도 함께 나와 있네요. 화면 구성을 보면 아주 단순합니다. 맞춤법/문법 검사하기, 다시 쓰기 밖에 없습니다. 직관적인 구조 너무 쉽게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그럼 한 번 사용해 볼까요?


잠깐!! 사용하시기 전에 사용법부터 익혀 볼까요? 온라인 검사기 사용법은 크게 원문, 교정내용, 교정결과로 나뉘는데 교정내용에서 빨간색과 베이지색은 오류어와 대치어가 확실하여 항상 고치는 오용어입니다. 보시면 녹색, 보라색, 파란색 등이 나오는데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간단한 사용법을 확인해 보셨죠? 알리는 글을 닫고 제 포스팅 내용을 한 번 복사해서 붙여넣어 봤습니다. 보통 글자수에 제한을 두는 사이트도 많지만 생각 보다는 많은 글씨의 양이 이상 없이 들어갑니다. 300어절 단위로 검색할 수 있기 때문에 답답하지는 않습니다.



상단에 보이는 검사하기 메뉴를 눌러 보겠습니다.


흠.. 저는 맞춤법 검사 사이트에서 항상 검사해 봐야겠네요. 생각 보다 많은 양의 띄어쓰기 오류가 나왔습니다. 교정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치어, 도움말, 관련 학습 사이트, 오류보고 등 우측에 다양한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통해서 자신의 글을 넣어보면서 띄어쓰기 교정 연습을 해도 될 거 같습니다.



이렇게 틀린 내용을 하나 하나 수정하는 게 아니고 상단에 "다시 고칠 오류가 있습니다."를 클릭 해 보시면 교정된 글로 다시 출력이 됩니다. 원하시는 부분에 복사해서 붙이시면 됩니다. 


지금은 다시 고칠 오류가 있어서 이렇게 표시가 되지만 다시 고칠 오류가 없을 때에는 교정결과 보이기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정말 오탈자와 띄어쓰기 교정에는 최적화 되어있는 사이트입니다.



우측에 관련 학습 사이트는 링크로 되어 있는데 링크해서 들어가 보시면 관련 자료를 조금 더 자세히 학습할 수 있는 자료들이 나와 있습니다. 하단에 보시면 맞춤법 다지기, 발음과 표기, 된소리, 구개음화, 두음법칙 등 예전에 배웠지만 잊어버린 내용을 다시 한 번 학습 할 수 있는 코너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존 검사기 까지 지원하고 있으니까 기존에 맞춤법 검사 사이트를 이용하신 분들은 기존 검사기가 더 편할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우리말 바로 쓰기로 부산대학교 정보 컴퓨터 공학부에서 만들어 놓은 자료인데 정말 유용한 자료인거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제 글도 오탈자가 너무 많고, 사실 띄어쓰기도 거의 무시되는 문장이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고쳐보고자 이렇게 맞춤법 검사 사이트 소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어플을 이용한 방법과 다른 사이트도 있지만 딱 필요한 기능만을 직관적으로 표시해 주는 한국어 맞춤법 / 문법 검사기가 가장 유용한거 같습니다. 오늘은 조금 더 띄어쓰기와 오탈자에 신경을 쓰려 했는데 정말 쉽지 않네요 ^^;



이상으로  맞춤법 검사 사이트 (띄어쓰기 검사 / 한글 맞춤법 사이트)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