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 최근소식

갤럭시S5 출시일 및 디자인 정보

갤럭시S5 출시일 2014년 2월?

갤럭시노트3가 출시한지 일주일이 조금 넘은 시점인데 이젠 갤럭시S5에 관련되 정보가 흘러 나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삼성 플래그십 모델이다 보니 주목을 받을 수 밖에 없는 거 같습니다. 현재 MWC2014(Mobile World Congress)에서 공개될 거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데 관련 정보는 투자전문업체인 벨류워크(ValueWalk)에 출처를 두고 있습니다. 이런한 예측이 나오게 된 이유는 아마도 현재 과열된 모바일 시장을 반영한 계산인거 같습니다. 현재까지 1년에 새로운 버전 하나씩 출시를 했던 갤럭시S 새로운 시리즈의 공개일이 10개월 정도의 텀을 보이고 있고 ,갤럭시S4의 출시 이후 판매량은 2분기 대비 3분기 판매량은 뚜렷한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는 수치적인 측면으로 봐도 벨류워크 전망에 힘을 실어 주고 있네요. 아무래도 갤럭시S4의 꾸준한 판매상승이 꺾이는 이유는 갤럭시S4 신제품 출시에 있어서 "차별화의 부재"가 한 몫을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외형과 스펙은 발전했지만 내실이 없는 업그레이드 였던거 갔습니다. 그 동안 갤럭시S시리즈 공개일을 보면 갤럭시S3는 6월, 갤럭시S4는 4월, 갤럭시S5는 2월?, 뭐 어찌 됐건 아무래도 플래그십 모델에 대한 전략적인 포지션을 어디다 두느냐에 따라 출시일을 당길 수도 있고 늦출 수도 있겠지만 현재 삼성의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S의 이슈성과 모바일 시장 분위기를 가만 한다면 출시일은 당겨질 게 분명해 보입니다. 



삼성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S3에서 갤럭시S4로의 이동을 진보의 카드를 꺼냈다면

갤럭시S5에서는 혁신이라는 카드를 꺼내들어야 할 시점으로 여겨집니다.


Samsung Galaxy S5...







포스팅 보시기 전 

손가락 버튼  눌러주실 거죠?

(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







갤럭시S5 예상 디자인

갤럭시노트3 디자인은  완전히 베일에 싸인 채 공개이전 까지 아무도 그 디자인을 알 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배터리 커버의 가죽질감 반전은 대단했던거 같습니다. 갤럭시S5 디자인도 탑시크릿으로 공개전 까지 아무도 알 수 없을 거 같습니다. 사실 디자인은 공개이전에 유출이 되면 안되는 부분이겠지요. 이번에 갤럭시노트3의 신제품 공개 스토리를 보면 의장특허, 부품에 으한 추론등 다양한 디자인이 나왔지만 대부분 "컨셉디자인"이라는 타이틀 답게 컨셉으로만 남게 되었네요. 현재 나와있는 갤럭시S5의 디자인은 참고적으로 보시면 되겠지만 이러한 예상 및 컨셉 디자인들은 시간이 지날 수록 방향성은 잡아가는데 좋은 소스가 될 거 같습니다. 갤럭시S5 디자인을 결정짓는 가장큰 요소는 "플랙시블 디스플레이 탑재냐 아니냐"인거 같습니다. 그래서 아마도 디스플레이 형태에 따라서 디자인적인 구분은 크게 2가지로 나뉠 거 같습니다. 

[아래는 갤럭시S5 예상 디자인이라 합니다. 참고로 봐주세요^^]



















갤럭시S5 예상 스펙 및 사양

갤럭시S5의 공개일이 2월이라면 대부분의 확정스펙은 1월이 지나야지 믿을 만한 스펙이 정리 될 거 같습니다. 현재 갤럭시S4스펙은 모두 예상일 뿐입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스펙 정보는 64비트 프로세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4.4 킷캣(KitKat), 이그조 디스플레이(IGZO, 플랙시블 가능)와 디스플레이크기는 기존보다 0.2인치 정도 커진 5.2인치, 1600만 화소 카메라 성능과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은 보안관련 된 기능 업그레이드 또한 예상되고 있습니다. 





 AP관련 내용 현재 상황에서 정리하기는 힘들지만 Max Exynos 6까지도 스펙 선상에 올려 놓고 싶은게 욕심입니다. 64비트 지원이라면 램은 4GB 램이상을 사용하게 되겠죠. 사실 엑시노스5 5420나온지도 얼마 안된시점에서 엑시노스6을 논하기는 조금 이른 시점이긴 하지만 현재 엑시노스6에 대한 정보까지 나오고 있네요. 엑시노스6 옥타코어는 기존의 5410/5420과 같은 빅리틀 구조를 취하고 있지만 업그레이드된 아키텍처에 변화가 있다고 합니다. 기존 A7/15에서 A53/57 설인데 사실 이는 서버용으로 설계된 아키텍처이기 때문에 아직은 "가능성이라는 부분만" 열어둬야할 거 같습니다.







갤럭시S5 국내 출시일과 희망사항

노트3의 공개와 국내출시 일정을 보면 공개와 출시일정의 갭이 상당히 줄어들었습니다. 갤럭시S4의 판매감소 부분이 부담된다면 갤럭시S5가 2월에 공개(MWC2014,  2,24∼27) 3월에 국내 출시까지도 예측이 가능한 부분인거 같습니다. 플래그십 모델 갤럭시와 갤럭시노트 시리즈가 일년에 한번씩 상/하반기에 나오게 있는데 정말 모바일 신제품 싸이클이 짧은거 같네요. 갤럭시S5에 기능은 갤럭시노트3에 들어가 기능 이상이 들어갈 게 분명해 보이는데 갤럭시노트3이 국내 통신사 여건을 감안한 퀄컴사의 AP를 선택을 했다면 내년 이면 삼성 프로세서를 이용한 제품 출시가 예상됩니다. 개인적으로 갤럭시5 제품에 꼭 추가 해줬음 하는 기능은 대대적인 카메라성능 개선, UX/UI 개선등 이지만 가장 원하는건 인터넷 속도만 과시 할 게 아니라 하드웨어 스펙에 맞는 통화품질까지도 고려되었음 하는 생각입니다. 아직은 시기상조의 예측과 루머일 수도 있겠지만 현재 삼성이 스마트폰 시장의 위치를 지키기 위해서는 갤럭시S5에 대한 전략은 그 어느 때 보다 치밀하게 준비해서 출시되야 할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S5 출시일과 스펙 디자인에 대한 루머를 정리해 봤습니다. 



이상으로  갤럭시S5 출시일 및 디자인 정보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