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갤럭시노트3 배터리 성능 및 사용시간 후기

갤럭시노트3 배터리 성능 및 사용시간 후기

오늘은 기능 포스팅 보다 배터리 성능에 대한 사용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작인 갤럭시노트2의 배터리 사용시간도 거의 최고수준의 사용시간을 보여 줬었는데 갤럭신노트3의 배터리 사용시간 및 성능은 정말 갤럭시노트1 사용 유저로써는 정말 만족할 만한 수준이며, 배터리 성능과 효율은 가히 독보적이라 말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갤럭시노트2가 3100mAh이고 갤럭시노트3에서는 100mAh가 늘어난 3200mAh를 탑재 했지만 갤럭시노트3의 디스플레이 크기는 전작 갤럭시노트2(5.5인치)에서 0.2인치가 커진 5.7인치로 디스플레이가 커지고 해상도 또한 갤럭시노트2의 720*1280픽셀(265ppi)에서 1080*1920(386ppi)로 개선되어 풀HD화질을 구현할 수 있는 기기라 배터리 효율에 유리하지 않을 거라 생각했는데 예상외로 좋은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갤럭시S4에 채택된 음극 필수 부품인 '일렉포일' 채택의 결과인데 기존 갤럭시노트2 대비 배터리효율이 20% 향상된 수치를 보이고 있었는데 실제 테스트해본 결과 이전에 갤럭시노트3 배터리 성능에 대한 기사와 거의 유사한 결과치를 보여줬습니다. 






갤럭시노트3 배터리 성능은 얼마나 향상 되었는지 알아볼까요? 









포스팅 보시기 전 

ViewOn 손가락 버튼  눌러 주실 거죠?







영화감상용으로 갤럭시노트3 배터리 성능

전작인 갤럭시노트2 720P 영상재생 시 11시간으로 측정되면 갤럭시노트3은 14시간 50분 구동할 수 있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한번 테스트 해봤습니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로 최대사운드, 최대 밝기, 비행기모드 기준으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영화가 56분 짜리 동영상입니다.






테스트 결과 총 러닝시간 56분에 배터리 소모 6%대의 배터리 소모를 보였습니다. 환산해 보면 동영상 16편 정도 연속 재생이 가능한 시간입니다. 비행기 모드라 실사용에 있어서는 조금 더 적어지겠지만 적어도 갤럭시노트3 배터리 효율에 관련된 정보와는 크게 다르지 않는 수치입니다.



56분동안 영화 청취 시 배터리 소모 6%


  






음악감상 시 배터리 성능 Test

음악은 외장스피커 최대 출력 기준으로 한 시간 재생한 데이타 입니다. 한 곡당 4분정도의 재생시간을 갖고 있어서 약 25곡을 연속 재생한 시간입니다.

갤럭시노트3 음악 플레이어 사진입니다.^^



1시간 연속재생 시 배터리 소모 3%


 


(좌측)97%에서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스크린은 오프로 하고 외장 스피커 최대로 테스트를 한 결과입니다.

음악은 외장스피커 최대출력 기준으로 한 시간 재생한 데이타 입니다. 


한 시간 테스트 결과 배터리 3%로 소진이 되었습니다. 3%에 25곡을 들을 수 있는 데이타 라면 음악 최대출력 기준으로 33시간동안 MP3 825곡을 연속재생 가능한 배터리 성능입니다. 이정도 성능이라면 하루에 한번 충전으로 생활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대기모드에서의 배터리 지속시간

대기모드는 개통이 되기 전에 완충한 상태에서 와이파이만 켜놓은 상태에서 가끔씩 화면을 보는 정도로만 사용했습니다. 개통전이라 메세지, 전화는 전혀 없었으므로 거의 그냥 갤럭시노트3을 켜놓은 상태로 방치 해두었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22시간 20분 18초 동안의 배터리 소모 8%


  


 


총 22시간 20분사용 결과 입니다. 완충 상태에서 8%의 배터리 소모를 보였습니다. 새 배터리 기준이긴 하지만 시간으로 환산해보면 260시간 이상의 대기 모드가 가능한 걸로 나타났습니다.  최소 일주일 이상 최대 10일정도의 대기모드가 가능합니다. 이 상태에서 와이파이등 기타 다른 모드를 오프 시킨다면 조금 변동폭을 갖게 될 거 같습니다.





갤럭시노트3 배터리 테스트 후기

다른 폰을 기준으로 테스트를 해보고 싶었으나 같은 컨디션의 새 배터리가 없어서 큰 의미가 없어 보여서 이전에 갤럭시S4 배터리 테스트 데이타가 있어서 비교가 가능했습니다. 같은 일렉포일 음극 배터리 기술을 같고 있는 갤럭시S4 는 화면이 5인치에 배터리 2600mAh의 영상 재생시간은 1시간 3분기준으로 12프로 배터리 소모가 있었습니다. 갤럭시노트3의 6%대 보다 2배이상의 배터리 소모를 나타 났습니다. 10분정도의 시간이 더 긴 영화와 완전 새 배터리 기준이 아니란 데이타를 감안해도 적어도 30%이상의 향상된 배터리 효율을 보여 줬습니다.


배터리라는 건 소모품 개념으로 시간이 지나면 성능이 저하되는 건 다 알고 있는 부분이라 초반의 배터리 성능은 계속해서 떨어지겠지만 기존의 갤럭시S4, 갤럭시S4 LTE-A 보다도 배터리 효율과 갤럭시노트3의 어느정도 최적화가 되었음을 보여주는 데이타 입니다. 사실 AP부분이 걱정되었었는데 엑시노스 계열보다 퀄컴의 스냅드래곤 800이 배터리 관련 부분은 조금 더 우수한 거 같고 갤럭시노트3 OS젤리빈 4.3이라 이 부분도 한 몫 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후에도 가끔씩 배터리 성능관련 테스트를 한 후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향 평준화된 하드웨어 스펙에 뒤 처지지 않고 배터리 성능 개선과 효율적인 OS 최적화가 돋보이는 

갤럭시노트3 배터리 사용 후기 였습니다.



이상으로  갤럭시노트3 배터리 성능 및 사용시간 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