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플정보/추천팁

루트익스플로러(Root Explorer) 권한 여러파일 한번에 주기


루트익스플로러로 일괄 퍼미션주기 [일괄 권한설정]

테마작업하면서 가장 귀찮고 시간이 은근히 많이 걸리는 작업이 APK파일에 퍼미션이라는 파일의 권한을 바꿔주는 일 입니다. "루익"으로 많이 부르시는 루트익스플로러(Root Explorer) 3.0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UI이가 상단히 많이 바뀌고 폴더 슬라이딩, 다중선택 기능추가로 작업이 정말 편해 졌습니다. 아직까지 모든 파일관리자 기능을 갖고 있지는 않지만 루팅유저에게는 최고의 추천어플이 루트익스플로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사실 이전 버전에서 파일을 옮기는 방법을 조금 더 쉽게 하기 위해서 루트익스플로러 홈폴더 설정과 책갈피 설정등의 포스팅을 진행했었는데 요즘은 다른 파일관리자 어플 안쓰고 루익만 사용하고 있네요. 


루트익스플로러는 유료지만 아깝지 않은 어플중에 하나입니다. 크랙된 버전은 인터넷 상에서 구하기는 어렵지 않지만 개인적으로 정말 좋은 프로그램은 유로어플 구매하시는게 속편하고 좋습니다.^^ 루익이 업데이트 되기전에는 Total Commander와 병행해서 많이 사용했는지 지금은 비율이 8대2정도로 루익쪽 사용빈도가 훨씬 높네요. 


루트익스플로러 3.0 버전에서 UI가 싹바뀌면서 신선 했는데 단점이 있었습니다. 다중선택은 가능했지만 다중 권한 설정이 안되서 반쪽업데이트였는데 3.1.x버전에서는 다중선택과 다중 권한 변경이 모두 가능해졌습니다. 현재 3.1버전에가 가정 혁신적인 다중파일을 선택후 다중 퍼미션 권한 변경입니다. 그리고 3.0에서 추가된 기능중에 상단탭을 두고 자신이 원하는 폴더로 바로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3.x이후 가장 쓸만한하고 유용한 기능 2가지를 방법을 포스팅 해드릴께요.


 




루트익스플로러로 한방에 여러파일 퍼미션 주기

3.1로 업데이트 되면서 테마 제작 하시는 분들에게는 쾌재를 불렀던 기능 여러개의 파일의 퍼미션을 한번에 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3.0이후 다중선택 기능이 추가됐을 때 퍼미션 부분이 가장 아쉬운 부분이였는데 3.1에 다중파일 권한 설정 기능이 들어갔습니다. 사용법은 너무 간단합니다. 그냥 원하는 여러개의 파일을 선택하시고 아래처럼 권한에서 퍼미션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우선 아래 처럼 원하시는 파일을 다중 선택해주세요.

  



원하시는 파일을 모두 선택하시면 아래 하단탭 메뉴구조가 바뀝니다. 이때 맨 오른쪽 아이콘(더보기) 눌러주시면 보내기와 권한 소유자 바꾸기가 나옵니다. 이 때 권한을 선택하시면 아래처럼 퍼미션을 줄 수 있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권한을 변경하면 선택한 모든 파일들의 퍼미션이 바뀌게 됩니다. 퍼미션 644로 줘볼까요?

 



아래 처럼 퍼미션(644)를 주신후에 확인을 눌러주시면 아래 파일 권한이 rw-r--r-- 로 바뀌신 걸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거의 퍼미션 역사에 혁명이네요^^ 루트익스플로러에서 일괄퍼미션 기능이 들어가서 작업하는 시간을 대폭줄일 수가 있었습니다.

 





상단탭 슬라이드를 통한 폴더이동 방식

3.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폴더 슬라이드 이동이 가능해 졌습니다. 스크린을 좌우로 슬라이드 하시면 상단의 탭순서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기존의 토탈커맨드는 2개의 작업공간으로 작업을 했다면 이젠 상단탭을 여러개로 놓고 바로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기존의 책갈피 기능이 필요없을 정도로 편해졌습니다.


작업을 많이 하는 폴더를 상단탭에 등록을 하시면 작업폴더, System폴더, App폴더 정도 놓고 하시면 기존 작업속도 대비 2-3배 빨라질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 스샷으로 확인해 볼께요^^




루트익스플로러 최초 실행 시 보통 2개의 상단탭이 존재합니다. 이 때 화면 슬라이드로 좌우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상단탭을 터치하셔도 이동이 됩니다.

 



추가로 여기서 상단탭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 아이콘을 눌러보시면 새항목 만들기 팝업창이 나옵니다. 보통 폴더나 파일을 만드시는데 상단태에 추가로 루트탭, 공간탭, 카드탭등 탭을 추가시킬 수 있습니다.

로컬저장 공간 탭을 눌러주시면 상단에 탭이 2개에서 3개로 늘어납니다. 

 



추가로 자신이 필요한 폴더위치를 탭으로 더 추가시키시면 더 편하게 작업 하실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에서 탭 표시여부를 통해서 자동, 항상표시, 항상 숨김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루트 익스플로러라는 프로그램은 지금까지 사용해본 폴더관리 어플중에서는 최고의 어플입니다. 


솔리드익스플로러나 아스트로등이 있지만 테마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는 루트익스플로러는 

필수어플 이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루트익스플로러가 업데이트 되면서 유용하게 생각되는 신규기능 2가지를 포스팅 해드렸습니다. 아직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포스팅이였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루트익스플로러(Root Explorer) 권한 여러파일 한번에 주기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