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플정보/추천팁

데이타 복구 어플 (MTP모드, 사진, 갤러리)



사진 및 동영상 복구 어플 DiskDigger

갤럭시S3이후 USB방식에서 MTP방식으로 바뀌면서 갤럭시노트2, 갤럭시S4 사진 및 동영상 복구가 이전 USB로 연결해서 PC로 복구하는게 불가능 해졌습니다. 외장메모리 복구하려고 한다면 간단히 외장메모리를 분리해서 PC에서 복구 프로그램을 돌리면 되지만 내장메모리 보안상의 이유로 MTP로 복구프로그램 돌리는게 불가능 해졌습니다. DiskDigger는 안드로이드 복구프로그램중 가장 복구률이 높은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DiskDigger는 루팅을 해야지만 사용가능합니다. 중요한 사진을 삭제해서 복구를 못하시는 분이 있다면 루팅후에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정말 빠르게 지워진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아 바로가기





갤럭시노트1 CWM을 통한 루팅 포스팅 첨부해드릴께요. 루팅방식은 모든종이 동일하니 각기기에 맞는 cwm.tar을 구하셔서 SuperSu를 업데이트 하는방식으로 하시면 어렵지 않게 루팅하실 수 있을꺼예요^^

[☆ 테마제작관련 ☆/테마제작강좌] - 갤럭시노트1 CWM을 이용한 루팅방법



다행이 갤럭시노트1은 USB로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방법은 필요없습니다. 그만큼 내장메모리 보안이 최약하다는 결론이 나오네요..^^; 좋은건지 나쁜건지...



DiskDigger는 모든데이타를 복구할 수 있는 건 아니고 JPG, PNG, MP4복구가 가능하며 데이타가 지워진 시점이 오래될 수록 복구률은 떨어지며 복구시 파일명은 변경됩니다. 또한 이미지 파일일 경우 부분 복구될 수도 있습니다. 어플은 무료이며 구글플레이 스토아에서 무료로 받아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보안이 중요한 자료는 내장에 저장하시고 사진과 동영상등 언제인지 모를 복구가 필요한 데이타는 외장메모리에 저장해두세요. 외장 메모리는 분리해서 PC로 복원하는게 복구률이 더 높습니다. 프로그램도 더 많고요^^ 






복구 어플 DiskDigger 설치 및 사용방법

루팅만 되어있다면 설치는 그냥 프로그램 찾아서 설치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아래는 설치하면서 스샷찍어놓은 사진입니다. 다른 어플 깔지 마시고 확인하신 후에 설치해주세요.

 




처음 어플 실행하게 되면 루팅여부를 물어보게 됩니다. 이때 루팅이 안되어있으면 디바이스 스캐닝 부터 거부당하게됩니다. 루팅은 반드시 되어있어야합니다. 루팅유저라면 허용을 선택해줍니다.




이제 디바이스 스캐닝이 끝나면 아래와 같이 내장메모리에 저장되어있던 자료들이 출력되게 됩니다. 이 때 삭제된 파일을 찾기 위해서 해당 디스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통 내장메모리에 저장되는 사진은 Sdcard영역쪽입니다. 원하시는 폴더를 선택하신 후에 Scan Device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초기 루팅허용을 못하신 분은 Refresh List 를 눌러주시면 다시 루트권한 요청 팝업이 나옵니다.)




스캐닝 되면서 퍼센트가 올라갑니다. 완료가된 이후 삭제된 리스트가 출력이 됩니다. 이제 선택하신 후에 

다른영역의 디스크, 이메일, FTP서버를통산 전송하시면 됩니다. 

단점이라면 PC가 아니다 보니 이미지가 11개정도밖에 안보여져서 스마트폰에서 찾는데 시간은 좀걸립니다. 메일로 보내놓으신 다음에 확인하시거나 FTP이용을 해보시는 빠릅니다.


이때 검색옵션에서 Filters에서 JPG, PNG, MP4항목을 선택할 수있는데 확장자로 검색영역을 줄여주신 후 선택해주세요



본 작업은 루팅이 이뤄진 이후 시점의 자료만 복원이 됩니다.

순정상태에서 데이타가 날라갔다면 이 프로그램은 무용지물이 됩니다. 필독님 제보 감사드립니다.



지금 당장 사용하실 일이 없을지 모르겠지만 만약을 위해 

어플 이름정도는 알고 계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중요한 파일은 PC백업 잊지마시고, 사진이나 동영상은 되도록이면 외장메모리에 저장을 권해드립니다.


모든 데이타 파일을 복구할 수는 없지만 중요한 사진과 동영상은 복구가 되니

정말 유용한 어플입니다.^^



그럼 이만 안드로이드 데이타 복구 어플 소개를 마칠께요^^

무사히 원하시는 데이타 복구 했기를 바라면서...








이상으로   데이타 복구 어플 (MTP모드, 사진, 갤러리)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