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소소한 작업 진행

다음뷰 모바일 1위 ...



다음뷰 모바일 1위에 오른시점에서의 Azdesigntm's Blog...

아직은 다음뷰 모바일에 1위할 정도의 블로그는 아닌데 1위에 올라있는거 보고 놀랬네요.. 

내일이면 순위가 바뀌겠지만.. 잠시 블로그를 뒤돌아 볼 수 있는 계가 되었넹.


하루 한개의 포스팅을 목적으로 시작는데 그 목표는 평균적으로 볼 때 어느정도 지켜진거 같습니다. 요즘들어 제 블로그에 많은 일들이 일어나서 블로그 자랑아닌 자랑포스팅을 하게되네요. 이런 포스팅을 쓰는 이유는 블로그운용하다가 시간이 많이 지났을 때.. 내가 이런걸로 좋아했고, 이런걸로 고민했구나라는 흔적을 만들기 위해서 포스팅 하는겁니다. 당연히 지극히 개인적인 포스팅이라 이글을 많이 읽으시는 분도 없겠죠?






그래도 이렇게 몇 줄이라도 읽어주신 분들은 

아래 다음뷰 구독버튼 살짝 눌러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처음 블로그라는걸 처음시작했을 때는 주위에 지인들이 블로그하면 이게 좋고, 저게 좋고.. 장점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듣고 권유를 받아서 처음으로 블로그를 시작하게되었습니다. 




자신만의 삶의 히스토리와 지식의 공유와 정보습득...

하지만 블로그라는거 쉽게생각하고 시작했지만 하루 한 개의 포스팅 쉬운일은 아닌거 같네요..






오늘 제가 포스팅한 글들을 초반부의 글들부터 조금 훑어 보았네요. 처음시작할 때의 기분을 조금 느끼면서 일년전에는 이런글부터 쓰기 시작했구나, 이땐 왜 이렇게 글을 썼지라는 생각을 하면서 업무 시작전에 살작 미소를 짓지으면서 한편으로는 부끄러움을 느낀는 감정이 교차를 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블로그에 대한 간략정보를 확인해봤는데..

2012년 10월 10일 블로그 개설을 해서 지금까지의 포스팅 수 266개 삭제한글을 포함하면 350개 정도의 포스팅을한거 같네요. 댓글 2835, 방명록 317,  방문자수 963,000명.. 내일이면 다시 순위기 바뀌겠지만 그리고 어제의 포스팅글의 Pick선정.... 저에게 어울리지 않는 모바일 1위.. ....



어제 다음 Pick에 선정되고 다음을 통해서 만명정도의 유입이 있었던거 같습니다. 그래서 제 블로그 방문자수가 최고를 기록했네요. 항상 네이버 방문이 중요하다 생각했는데 다음이라는 포털사이트의 위력을 느낄 수 있는 하루였습니다.


그 동안 제블로그의 방문자수는 그냥 가벼운 정보를 얻기위해 들어오시는 분들이 대다수이고 테마를 받으려오시는 소수의 분으로 구성되어있지만 다음을 통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은 적어도 가벼운 정보보다는 조금 더 전문화된 글을 읽고 싶어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대다수였습니다. 다음뷰 베스트글이라는게 네이버에 상위노출하고는 전혀틀린 공신력있는 포스팅들이 메인에 노출이 되니까요.


하지만 어제 전 조금 부끄러운 하루였네요. 메인에 올라갔지만 제가 보기엔 메인에 오르기에는 부족한 글과 정보성 그리고 제 블로그 운용의 문제점도 함께 발견하게된 하루였습니다. 


제 블로그는 아직 테마제작에 대한 포스팅만 조금 전문화 되어있고 나머지 글은 제가 많이 부족함을 느끼는 부분이 많네요. 특히 소셜공유등에는 정말 취약한 블로그입니다. Rss피드, 다음등 구독수등...



이제 시작한지 얼마 안됐다면 안된 새내기 블로그라 생각하고 조금더 폭넓은 온라인상에서의 네트워크를 목표로 블로그를 키워나가야 겠네요^^ 그리고 시간이 조금 많이 지난 시점에서 Azdesign이라는 블로그가 사람들에게 모바일쪽에서는 추천해 줄 수 있는 블로그 자리 잡았으면 좋겠습니다. 한별님, Az님팬님, 투진님, 제이비님, 지산님, 텔미고님과 이름없이 지나가시다가 댓글남겨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다음뷰 모바일 1위오른 기념 스샷

다시는 보지 못할 순위가 될지 모르니 블로그 포스팅으로 남겨둬야겠네요^^




월간 인기글에도 상위에 몇 개의 글이 올라가있네요^^






바쁜 일과속에 비도 내리고 우울한 하루일지 모르겠지만

모두들 행복한 일들만 가득한 하루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해 드릴께요^^







이상으로  블로그 히스토리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