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플정보/추천팁

맛클 (스마트폰 꾸미기 추천 사이트)



루팅 유저의 길라잡이 사이트 맛클

오늘 아침에 어김없이 맛클을 보다가 제블로그에서는 맛클 소개한 자료가 하나도 없어서 이렇게 포스팅합니다. 제블로그의 컨텐츠가 루팅유저를 위한 컨텐츠가 많아서 당연히 맛클 유저님들이 많을줄알고 확인해보니 맛클을 통해서 유입되는 방문자수는 3%미만이더라고요. 대부분 검색을 통해 방문하고 있는 형태라 맛클 사이트 소개하면 좋을거 같아서 짧게 포스팅합니다.


제가 맛클에 가입한건 3년전인거 같네요. 일년정도는 그냥 눈팅유저? 로 정보만 받다가 테마제작이라는걸 알게된것도 맛클이고 테마를 처음 배포한곳도 맛클입니다. 안드로이드 유저. 특히 갤럭시 유저라면 알고 계시면 정말 좋은 사이트 입니다. 


현재 맛클은 승급제[각주:1]를 통해서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할때 일정포인트가 지급되며 승급을위한 포인트는 조금의 활동만 하면 얻을 수 있는 포인트 수준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얻을수 있습니다. 



정말 받고 싶은자료가 있는데 포인트가 없어서 못받으신다면 비밀 댓글 달아주세요^^



[아래 맛클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http://www.matcl.com/





★ 스마트폰 꾸미기 관련 포스팅 자료 보러가기 ★ 


스마트폰 필수 어플 추천 포스팅 보러가기 링크


▶  런처로 스마트폰 꾸미기 버즈런처 사용법 및 소개 보러가기 링크


▶ DVR을 이용한 스마트폰 꾸미기 보러가기 링크







스마트폰 꾸미기 추천사이트 맛클(Matcl)

맛클은 아직까지는 갤럭시S, 갤럭시S2, 갤럭시노트1, 갤럭시노트2, 갤럭시S4등의 안드로이드 계열에 대한 테마와 강좌가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계열의 유저는 안드로이드계열 대비 많지는 않습니다. 아무래도 안드로이드 계열이 오픈소스로 커스텀이 용이하기 때문에 더많은 유저가 있는거 같습니다.



맛클 사이트 첫화면입니다. 상단은 각 기종의 포럼식으로 분류가 되어있고 메인에는 히트게시물이 한눈에 볼 수 있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이페이지를 통해서 월간, 일간, 주간 추천 게시물을 한눈에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포럼에 테마 디자인 들어간 화면입니다. 최고의 추천수를 기록한 탑랭크 유저 테마들이 리스트 순으로 정렬되어 있습니다. 좌측에 유저 테마 갤러리로 스샷과 함께 모든컨텐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저 테마 갤러리로 들어간 스샷입니다. 기종과 펌웨어를 확인하시고 자신의 기종에 맞는 자료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포럼 커뮤니티로 들어간 스샷입니다. 새로뜬 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컨텐츠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료검색 편의를 위한 홈페이지 운영진이 노력이 많이 보입니다.




모바일에 더욱강한 맛클앱(Matcl)

맛클사이트는 모바일앱이 있는데 이 앱은 정말 최고입니다.^^ 사실 저도 요즘은 모방일로 접속을 많이 합니다. 아직 미흡한 부분이 있지만 릴리나이저님께서 수정보완하고 계십니다. 한번 설치해보시고 직접 느껴보세요. 






저에게 있어 안드로이드.. 갤럭시 계열의 테마를 처음으로 

만들 수 있었던건 맛클이라는 사이트 덕분이였습니다.


테마제작뿐 아니라 스마트폰 꾸미기 정보도 정말 방대해서

자신이 원하는 모든 정보는 이곳에서 찾을 수 있을겁니다.


스마트폰사용자들을 더욱더 스마트하게 만들어주는


맛클(Matcl) 입니다.



그 동안 핸드폰 꾸미기자료가 없어서 고민하셨다면

바로 방문해보세요^^










이상으로   맛클 소개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1. 포인트 정책을 통해 일정수준의 포인트를 얻으면 승급이 됩니다. 또한 이포인트는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승급결재를 할 수 있게됩니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