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플정보/추천팁

무료 압축 프로그램 반디집 (bandizip)

추천 무료 압축프로그램 반디집

오늘은 무료이면서 성능이 뛰어난 압축프로그램 반디집을 소개해 드릴께요. 보통 집에서는 알집(Alzip), 7-zip을 많이 사용하시는데 반디집은 알집과 달리 회사/관공서/학교/법인등 모두 무료이면서 압축률도 뛰어나고, 호환성이 좋으며, Apk수정까지도 완벽히 호환되서 테마작업하실 때에도 추천해 드릴만한 프로그램입니다. 반디집 아시는 분은 다 아시는 압축프로그램이고 저 포함해서 많은 테마사님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갑자기 뜬금없이 압축프로그램 소개나고요??  저희 회사 몇일 전 불법소프트웨어 단속나와서 과징금을 조금 좀 많이 받았네요.. 그러면서 압축프로그램을 모두 알집에서 다른 프리웨어 프로그램으로 바꾸면서 써봤는데 괜찮아서 소개해 드리는겁니다.^^


제가 느낀 반지집의 성능은..

간단하게 반디집과 알집 압축프로그램의 문서 압축률, APK압축률, 이미지 압축률을 확인해 봤는데 알집과 비교해서 사실 광고하는것 만큼 알집대비 뛰어난 압축률은 아닙니다. 

알집과 비슷하거나 아주 조금더 좋습니다. 그리고 속도상으로는 다집이 더 빠릅니다. 1/3정도 빠른 압축시간을 보여줬습니다.


MFC와 같은 헤비한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고 멀티코어를 지원하는 압축프로그램 답게 압축속도가 정말 빠른거 같습니다. 특히 반디집은 분할 압축 기능이 뛰어납니다. 표준분할 뿐 아니라. 7zip분할 활일 까지 모든 분할 압축 포멧을 지원하는 최대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반디집은 모바일과도 호환이 참 잘됩니다. 유니코드쪽 지원이 잘되는걸로 유명합니다.^^

그럼 간다한게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스크린샷을 통해 설명해드릴께요.^^







최강 무료 압축프로그램 반디집 설치하기

반디집은 우측 홈피 링크 사이트를 통해서 무료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


설치하시기 전에 

홈피를 통해 반디집/알집/빵집/WinRAR/7zip등에 대한 성능 기록표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각 소프트웨어별 분한 압축 해제 지원표가 나옵니다. 주로 사용하고 있는 알집, 7zip보다 뛰어난 분할 압축 해제 지원을 자랑?? 하고 있습니다.






1) 링크통해서 처음들어오면 반디집이 최대 6배까지 빠른 압축기능과 무료고 강조하는 설명문구를 접하실 수 있습니다. 그만큼 반디집은 압축속도와 무료가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부수적으로 분할압축지원 까지~~ 중앙 우측에 보이는 "반디집 다운로드" 를 클릭해주세요^^




2) 반디집 최신버젼 3.04(2013년 5월)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간단하게 설치약관이 나옵니다. 역시 무료소프트웨어와 개인/기업/학교/회사/법인/가정/군부대 까지 모두들 무료로 사용가능힙니다.^^







3) 프로그램 설치시간도 30초도 안걸리네요^^ 가볍고 쓰기편한 어플에 설치속도까지도 매우 착한모습^^





4) 설치가 완료 되면 파일연결 창이 나옵니다. 기본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기본이 모든 압축파일 포함입니다. 기냥 기본설정으로 두시고 다른곳을 볼까요??





5) 압축하기 부분의 세부설정인데 다른건 다 기본으로 설정해주시고 추가적으로 zip으로 압축할때 파일명을 유니코드(UTF-8)... 이부분을 체크해주세요. 모바일 기기에서 압축 해제, 압축 호환성을 올려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6) 반디집의 탐색기 메뉴 설정창 입니다. 기본 압축프로그램을 반디집ㅇ으로 설정하고 지정된 폴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7) 기타부분에서 임시폴더 지정 및 기타 설정부분입니다. 그냥 기본으로 두시면 됩니다.




8) 사용법은 일반 압축프로그램과 동일합니다. 압축열기하거나 풀기를 눌러서 압축풀기.. 이부분은 생략해도 되겠죠?? 








 소프트웨어 단속때문에 설치한 반디집 생각보다는 좋은거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가장 맘에 드는 부분은 첫째로 무료인거..

그리고 속도와 분할압축 지원입니다.


회사에서 알집사용하고 계신다면 반디집으로 한번 전환해보시는것도 나쁠거 같지 않습니다.

알집은 아무래도 회사에서 사용하게 되면 불법소프트웨어니.


이상으로 간단한 무료 압축프로그램 

반디집 포스팅을 마무리 할께요^^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