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관련

그랜저 네이게이션 안내 음성 안 들리게 하기 (무음설정, 음소거 설정 시)



그랜저HG 네비게이션 안내음성 소거하기

주말 잘 보내고 계시나요? 개인적으로 전자기기를 많이 좋아하고, 관심도 많은 편인데 나이가 먹어서 그런지 예전 같지 않네요. 차를 산지 4-5개월 돼 가는데 이제야 네이게이션 안내 무음하는 방법을 알게 됐네요. 참 사람이라는 게 예전에도 분명히 바쁘고 시간이 없다고 생각했지만 하고 싶은 취미 생활을 하곤 했는데 요즘은 예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바쁘네요. 아니 몸이 바쁜 게 아니고 머리가 바쁘더라고요. 하루 종일 업무 처리 하다 보면 하루가 어떻게 가는지, 한 주가 어떻게 지나가는지 정신없이 보내고 있습니다.



자동차 사고 네비게이션은 그냥 큰 그림 보기 용도로 사용하기 때문에 안내가 오히려 귀찮을 때가 많아도 그냥 사용했는데 무음모드가 있었네요. 오늘 새롭게 알게 된 그랜저HG 2015년형 네비게이션 무음모드 설정 방법 공유해드릴게요. 사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바로 찾아서 설정이 가능한 부분이지만. 그나저나 알파벳으로 보면 내비게이션(navi...)인데... 대부분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하는 단어 중에 하나네요. ㅎㅎ


우선 아래와 같이 네비게이션은 잘 길안내를 합니다. 하지만 T맵 보다는 확실히 잘 찾아주지는 못합니다. 대신 반응 속도는 나름 빠른 편입니다. 순정 네비게이션 치고는.. 이제 음소거 설정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스크린 밑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서 환경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내비게이션, 사운드, 화면, 전화 등 설정을 확인할 수 있는데 당연히 내비게이션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내비게이션 설정 모드에서 안내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부팅 시 최근 목적지 표시도 이곳에 있네요. 


안내메뉴 안을 보시면 가장 하단에 Navi 음소거 시 안전운행 경고음 설정음성안내가 있습니다. 나름 네비게이션 세부설정을 할 수 있네요. 


들어가 보시면 Navi 음소거시 안전운전 경고음 설정 보시면 음성안내/효과음 안내위에 안내없음 있습니다. 제가 잘못 설정한 부분이었는지... 여튼 안내없음으로 하니 나름 조용하게 네비를 이용할 수 있네요. ㅎㅎ



아주 소소한 정보지만 너무 오랫동안 포스팅 못해서 인사 차 포스팅으로 인사를 대신합니다. 모두들 주말 편안한 시간 보내시고 빗길 안전 운전하세요. ^^ 



이상으로 그랜저 네이게이션 안내 음성 안 들리게 하기 (무음설정, 음소거 설정 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