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갤럭시노트3 유저가 바라본 간단한 갤럭시노트5 개봉 후기



갤럭시노트5 개봉후기, 노트3유저가 바라본.. ㅎㅎ

어제 노트5 구매하고 아무것도 못하고 있다가 이제서야 간단하게 사진찍어놓은거 올려 드립니다. 사실 노트3 개봉 포스팅과 달리 이번 노트5는 거창하게 쓸만한 내용이 디자인, 삼성페이와 그립감 정도입니다.[너무 저평가하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느끼기에는 이정도..] 오히려 기존 사용하던 패턴에서는 불편한 점이 더 많이 늘어났죠. 일체형 배터리와 외장메모리 미지원... 하루 써본 결과 가장 적응 안되는 부분이 일체형 배터리네요. 자세한건 다음에 포스팅 하기로 하고 갤럭시노트5 사용기는 아직 이르고 개봉기 수준에서 포스팅할 께요. 



가장 먼저 갤럭시노트5 성능?? 당연히 2세대 윗 기기기 때문에 당연히 성능은 좋아야죠. 이렇게 생각하니까 그런지 성능부분에 대해서는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한 스펙으로 출시되어서 큰 점수를 줄 수 없네요. 간단하게 설명하면 노트3보다 잘~~ 돌아갑니다. 하지만 더 잘돌아가야 할 폰이 노트5였음 좋았을텐데.. 라는 아쉬움이 남네요.


체감할 정도로 좋은 부분이 카메라와 갤러리 로딩속도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사진 몇 천장은 아주 쫙쫙 잘 내려주면서 갤러리에서 볼 수 있네요. 빨리 내리면 안되지만 사진을 보면서 내리면 로딩없이 썸네일 사진 잘 볼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는 마지막에 할게요]



반전인 말이지만 제가 노트3을 처음샀을 때 정말 잘돌아갔습니다. 당연히 어플도 많이 없는 상태니까요^^ 예전에 포스티한 노트3 개봉후기입니다. 예전에 노트3 처음 구매했을때 배터리부터시작해서 다 좋았습니다.


[☆ 정보 및 사용후기 ☆] - 갤럭시노트3 구매 후기 [실제 사용해 보면서 느낀 점]



그리고 이번 사전 예약은 실망할 수 밖에 없는 수준 그러고 보면 삼성모바일샵은 구입못하는 제품은 같은날 집앞 대리점에서 너무 편하게 예약구매 혜택보다 좋게 샀습니다. 참.. 왜 이런정책을 폈는지 스펙도, 정책도 좀 이해할 수 없는 상황을 만들어주시네요. 


뭐 여튼 어제저녁 늦게 받은 갤럭시노트5 개봉기 간단하게 작성할게요. 32가는 외장64기가까지 사용하는 패턴을 봤을때 좀 부족할 거 같아서 램장사한다는 말까지 나오고 있지만 조금 더 비싼 64GB 골드로 구입했습니다. 그냥 삼성모바일스토어에서 예약구매 특전 2만원 할인권 받겠다고 32기가 구입했으면 엄청 후회 했을 듯 집앞에도 몇 개씩 갖고 있는 폰을 왜 삼성모바일스토어에는 없는지.. 흠...집앞대리점에다 예약할 걸...


개봉기야 다들 많이 보셨을 테니까 대충 이렇게 들어있습니다. 갤럭시노트5 구성품은 쾌속충전이 가능한 충전기(데이터 케이블 겸용), 그리고 갤럭시노트5, 나노유심 느낌표?? , 이어폰과 설명서입니다. 배터리가 없는게 다른점이라면 다른점이겠죠? 노트5 답게 노트 전용 S펜 앞촉을 갈아끼울수 있는 도구와 촉 몇개가 더 들어가 있습니다. 사진은 생략할게요. ^^


똑딱이 S펜, 이분으로 외형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케이스까지도 어글리하지 않게 할 수 이게 되었네요. 하지만 뭐 대박은 아닙니다. 그냥 똑딱이 기능으로 펜이 나옵니다. 꺼진 화면세서 펜을 빼면 웨이크온 상태로 변하면서 꼭 꺼진 상태에서 글이 적이는 것처럼 보입니다. 펜은 잘나갑니다~~~ 


그리고 노트3 쓰다가 노트5 카메라 쓰니까 좋네요^^ 저면 500만 화소 좋습니다. 우선 카메라 부분에선 노트3 대비 만족감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디자인은 개인최향이라 말씀드리긴 그렇지만 다 좋은데 노트3 보다 지문이.. 많이... 생깁니다. 케이스 빨리 장만해서 끼워야 겠습니다. 잠까 빼서 만지다가.. 지문이....ㅜㅜ



사실 이번에 제가 갤럭시노트5를 샀지만 노트5 보다 오히려 삼성페이가 더 제 생활을 편리하게 만들어 줄 거 같네요. 사실 노트3 상태도 나쁘지 않아서 폰에 대한 불만을 없는 상태로 사용해서 기능이나 다른 부분에서 큰 흥미를 못느끼는지 모르겠지만 이번 삼성페이는... 좋네요. 생각했던것 보다 등록도 간편하고 사용은 엄청 편해진 스마트폰 카드네요. 


제가 폰을 산건지 안보이는 카드를 산건지.. 우선 제 생활에서 가장 많은 패턴의 변화가 삼성페이가 될 거 같습니다. 어딜가도 이젠 정말 폰하나만 갖고 나가도 되는 날이 올거 같네요.



사실 배터리만 분리형이였음 정말 좋았을 거 같습니다. 메모리야 정리하면서 사용하면 64기가면 충분히 사용할 수 있지만 배터리는 아니네요. 우선 예전에 사용하던 패턴이 있어서 앉을 때 마다 왠지모를 불안감.. 예전에 예비배터리 가방에 1-2개 정도 넣고 다니면 부피도 적고 배터리에 대한 부담감은 전혀 없었는데.. 없던 불안감이 생겼네요.


제품은 몇 그램 가벼워 졌는지 모르지만 마음과 가방의 무게가 늘어났네요. 뭐 스마트폰에 계속 보조 배터리 끼고 다닐수도 없고.. 여튼 노트5 구매한 이후 가장 아쉬운 충전속도는 확실히 빨라진 부분은 인정하지만 배터리 일체형 불편함은 피할 길이 없을 거 같습니다. 이젠 보조배터리 하나는 꼭 챙겨서 다녀야 겠네요. 개봉기를 적으려고 했는데 왠진 사용후기를 적어버린 듯한 느낌이 들지만 하루를 사용해본지라 개봉기에서할 말이 없어서 간단한 후기로 마무리가 되었네요. ^^ 


간단하게 마무리 하면 노트5, 노트3 유저라면 노트5 기능 좋아졌다고 느낄만 합니다. 하지만 딱 그정도입니다.( 하지만 노트2, 노트1 유저라면 말이 완전히 달라지겠죠? ) 이번에 노트5 구매하고 가장 신기한 기능은 삼성페이, 그리고 뒷면 엣지에나 나오는 디자인과 괜찮은 그립감 입니다.^^ (개봉후기 너무 짠가요?? ^^; 조금 더 사용해서 사용후기 제대로 써볼게요)



오늘 조금 컴퓨터를 오래 잡고 있네요. 아무래도 노트5 후기라.... 편안한밤 되세요^^




이상으로  갤럭시노트3 유저가 바라본 간단한 갤럭시노트5 개봉기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