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소소한 작업 진행

갤럭시노트3 롤리팝 테마작업 세팅하기^^



갤럭시노트3 롤리팝 테마작업 (마음맘..ㅜㅜ)

정말 오랜만에 디컴파일이라는 걸 해보았습니다. 참 예전에는 하루에 몇번이고 했던 컴파일, 디컴파일. 롤리팝 이후 처음 해봤는데 상당히 어색하네요. 시간만 나면 뭔가를 해보고 싶은데 사실 쉽지가 않네요. 오늘 웃음투자님 Apk manager를 받아서 디컴파일과 컴파일을 해보았네요. 노트3는 디오덱스? 여튼 이상없이 작동은 잘 되네요. 그럼 테마작업이 더 쉬워질텐데.. ㅎㅎ



앞으로 처음하는 기분으로 테마관련 작업 조금씩 남겨보려 합니다. 강좌라고 하기는 그렇지만 가끔 제가 작업하는 부분을 누구나 할 수 있도록 최대한 쉽게 적어볼게요. 


제가 잘 설명을 해드릴지 모르겠지만 이젠 테마작업을 저 보다도 다른분들이 너무 잘하셔서 어려운 건 아니고 제가 하나하나 해보면서 성공하는 것부터 해야 하겠죠? 우선 테마작업하기 위한 기본 세팅은 강좌로 남겨드렸고 ..


새롭게 바뀐 롤리팝 버전에서 조금 바뀐 부분이 많이 보입니다. 특히 시스템 구조 자체가 달라져서 저도 시간되는대로 공부좀 해 보면서 이것저것 해 보려합니다.


사실 시간이 많지 않아서 강좌가 순조롭게 진행되기는 힘들 거 같습니다. 그리고 과연 제가 할 수 있을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라도 제 강좌를 보시다가 더 좋은 방법 설명이 있다면 가차없이 댓글 부탁드립니다. 이제 테마쪽 관련해서는 초보니까요.^^


롤리팝이 노트3의 마지막 펌웨어일 가능성이 높겠죠? 예전에 노트1에서도 노트3넘어오기 전에 마지막 테마를 남겼는데 노트3에서도 테마하나는 남겨놓고 다음 스마트폰으로 넘어가고싶은 생각이 많이 드네요.


처음 롤리팝 들어와서 SystemUI.apk를 디컴파일 해봤는데 예전에 디컴했던 모양과 조금 다르네요.... Original과 smali..가 apk툴에서 디컴파일 해서 나오네요. 잘한게 맞긴 맞나요?

맞겠죠.. 앞으로 보시는 분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조금씩 블로그 답게 블로그를 만들어 봐야겠네요. 


처음 시작했던 계기가 테마제작을 알려드리기 위해서였는데.. 이제 일기장이 되어버린 거 같아서.. 사실 조금.. 아쉬워서 시간을 내서라도. 태마작업 하고 싶네요.

디컴파일 해서 Strings을 열어보니까 글이 나오는 거 보니까 디컴파일이 잘 된 거 같습니다.




예전부터 롤리팝 이후 테마작업 하고 싶었는데 연휴라 디컴파일이 되나 안되나 한번 해봤습니다. 시작은 반이겠죠?? ㅎㅎ 편안한 하루 되세요^^



이상으로  갤럭시노트3 롤리팝 테마작업 세팅하기^^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