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아티브북2 USB부팅 순서로 바꾸기 [USB 부팅 디스크용]



아티브북(ATIVBOOK2) USB 부팅 순서로 바꾸기

아무래도 요즘 노트북을 많이 다루다 보니까 포스팅이 모두 노트북 관련이네요. 이번에 아티브북2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면서 USB로 부팅 순서 바꾸기를 함께 포스팅 해 드리면 도움이 될 듯해서 따로 포스팅을 올립니다. 아티브2는 시작화면에서 F2키를 눌러서 바이오스 세팅을 들어가 바로 USB 부팅을 할 수 없습니다. 부팅에서 간단한 설정을 해야지만 USB 시동디스크 인식이 됩니다. 아티브북2에서만 그런건지 아니면 2/4/6버전에서 그런지 모두 테스트는 못해봤지만 자신의 노트북이 USB부팅 인식을 안할 경우 아래 처럼 설정을 바꿔보세요. 아티브북만 해당됩니다. 



아티브북(Ativbook) 계열 초기 바이오스 세팅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처음 노트북을 키자마자 F2키를 눌러주시면 바이오스 세팅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USB부팅을 위해 F2키를 눌러주세요.



처음 삼성 노트북 바이오스 세팅을 들어간 모습입니다. 우선 시스템 정보가 나오는데 우리는 부팅 순서를 바꿔줘야 합니다.그러면.. boot겠죠?


녹색으로 되어잇는 Boot을 클릭해 주세요. 


아래와 같이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Secure boot control Off, OS Mode Selection CSM and UEFI OS, 그리고 Fast Bios Mode off, PXE OPROM OFF상태로 만들어 주세요.

이렇게 안해 놓으면 Boot Device Priority에서 USB는 인식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Save저장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Setup Confirmation이 나옵니다. 현상태 저장을 다시 하번 확인하는 부분인데 과감하게 Yes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이제 Boot Option Priorities에 보시면 이제 USB인식이 됩니다. Boot Option #1에 USB선택 해 주신후에 리부팅 해주시면 USB 부팅이 되어 윈도우 설치진행이 됩니다.


이렇게 저장하신 후에 리부팅을 하시면 이제 정상적으로 USB부팅이 됩니다.


이렇게 윈도우 설치화면이 나옵니다. 저도 노트북을 잘 쓰지 않아서 엄두도 못내고 있었는데 하나하나 하다 보니 어려운 것도 없네요.^^



아티브북2 포스팅이지만 보급형 버전이라 아티브북2는 이것저것 설정해 줘야 할 게 많네요. 오늘도 짧은 노트북 관련 포스팅이었습니다.






이상으로  아티브북2 USB부팅 순서로 바꾸기 [USB 부팅 디스크용]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