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소소한 작업 진행

아이폰6 생중계 사이트 , 스펙 디자인 공개 보기, 한국어 통역 방송 보기


아이폰6 생중계 사이트 , 스펙 디자인 공개  보기, 한국어 방송

갤럭시노트4가 어느정도 이슈화 된 시점에서 아이폰6와 아이워치 공개가 생중계로 내일 새벽에 중계 될 예정입니다. 갤럭신 시리즈 유저로써 지금까지 애플의 아이폰을 사용을 조금 멀리하게 된 이유는 화면 사이즈와 OS 그리고 배터리 정도였던 거 같습니다. 하지만 내일 공개될 아이폰6는 대화면 4.7인치와 5.5인치라 지금 시점에서 애플의 신제품 발표회 아이폰6와 아이워치 공개 중계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노트4에 대한 스펙과 디자인을 보고 만족한 유저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유저들에게는 그저 다른OS인지라 크게 관심있게 지켜본 유저는 많지 않았을 거라 생각이 들지만 안드로이드 유저로써 내일 아이폰6 대화면 공개에 대해서는 관심을 안 줄 수가 없네요. 생중계 기다려지네요.



애플 아이폰6 공개 공식사이트와 한국어 통역방송 사이트 하단에 링크해 두었으니까 관심있으신 분들은 생중계로 보세요. 이번에 공개될 아이폰6는 아이패드에어의 모서리와 디자인 모티브를 공유했더라고요^^


발표도 전에 아이폰6에 디자인 스펙에 대한 대부분의 정보가 모두 유출? 아니 거의 공개에 가까운 정보가 나와있어서 과연 내일 새벽 2시에 이변이 날지 모르겠네요. 그냥 내일 오전에 확인하면서 새로운 기능정도 봐야할 지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애플사의 모델을 사용하면서 느끼는건 외형상의 마감과 OS의 안정화입니다. 미세하게 끌리는 IOS는 어쩔 수 없더라고요. 이번에 나오는 아이폰6 디자인이 아이패드와 디자인 모티브를 비슷하게 가는 것도 나쁜 판단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기존의 솔리드한 느낌을 벗어나서 조금은 Soft한 느낌이 가미된 아이폰의 그립감도 궁금해집니다. 나쁘진 않을거 같죠?


주위에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들의 폰을 가끔 써보면 작은 화면이지만 만족도를 많이 느끼게 되는 OS의 최적화는 항상 부러움의 대상이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유저가 느낄 수 없는 부분은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 느낄 수 있는 요소가 없다고는 말 못할 겁니다. 


이제 대화면으로 승부하는 아이폰6 과연 기존에 갖고 있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 최적화OS를 대화면에서도 동일하게 보여줄 수 있을 지 기대를 하게 됩니다. 노트4도 개인적으로 스펙과 디자인이 끌리지만 이번에는 애플 아이폰6 공개를 조금 관심 있게 지켜볼 이유가 충분히 있는 거 같습니다. 



올해 애플 행사는 전년보다 더 큰 규모로 치러진다고 합니다. 이번행사는 기존 대비 2배이상의 수용이 가능한 크기의 플린트센터라고 합니다. 초대받은 매체도 언론사뿐 아니라 패션지, IT분야 언론사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서 아이폰6 공개행사를 갖는다고 합니다. 아이폰 뿐 아니라 아이워치도 함께 공개를 한다고 하니 갤럭시노트4 언팩행사와 아이템이 비슷하죠? 이젠 웨어러블 디바이스 플러스 모바일 디바이스가 세트 같네요.


현재 아이폰6 디자인과 스펙, 그리고 가격까지 거의 다 유출이 되어있고 이제 확인 작업만 남아있는 거 같습니다. 현재까지 유출된 자료를 보면 대략 이렇습니다. 무슨 공개 전에 이렇게 유출자료가 많은지.. 유출이라기 보다는 그냥 미리공개??  


아이폰6 가격

아이폰6 가격은 4.7인치 기준으로 16GB가 약 한화 88만원 수준이 되고 64GB모델은 114만 정도로 32GB로 본다면 갤럭시노트3 보다는 조금 싼 가격의 수준이지만

아이폰6 5.5인치 가격은 32GB기준으로 약 118만원으로 노트3 보다도 약 12만원 아무리 싼 모델은 사더라도 거의 90만원 정도는 될 거 같습니다. 애플 유저들은 선택의 폭이 없기 때문에 가격저항선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할거 같습니다. 100만원이라고 사고 110만원이라고 안사고, 이런 구매층들이 아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가격에 관계없이 소화할 수 있는 물량은 정해져 있겠지만 아이폰6 4.7인치와 5.5인치 출시 시기와 기능의 차별화가 있다면 초기 구매층에 대한 고민은 불가피 할 거 같습니다. 이번에 공개될 IOS8 과연 어떻게 변했는지도 궁금합니다. 



아이폰6 스펙은 안드로이드 계열의 갤럭시노트4와 비교하기에는 그렇지만 

아이폰6 4.7인치에는 당초 듀얼로 예상되었던 칩이 쿼드코어 A8칩은 A7의 28nm공정보다 미세한 20nm공정으로 기존 프로세서보다 해상도를 위해 GPU쪽에 비중을 높일거 라는 보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1134*750 사파이어 글래스 장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800만 화소의 후면카메라, 210만 전면카메라와 방수, 방진을 지원한다고 하네요. 사이즈는 138mm*67mm*7mm라고는 하지만 아이폰 5.5인치는 차이나모바일에서는 없다고 하네요. 아이폰6 4.7인치 출시 이후 5.5인치는 조금 더 늦게 출시될 예정이라 아이폰6 5.5인치 국내 출시까지는 거의 연말까지 기다려야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노트4 구매예정 유저들도 아이폰6. 5.5인치에 눈독을 들이고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이폰6 공개 애플 공식 홈페이지 생중계 바로가기





아이폰6 애플 라이브 통역 생중계 바로가기

언더케이지 사이트


아이패드 구매 이후 와이프가 아이폰으로 넘어 가려고 항상 대기중에 있네요. 모두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즐거운 시간되세요^^ 저도 생중계를 지켜볼 생각입니다. 너무 싱거운 아이폰6 공개방송이 안되었으면 좋겠네요.^^




아이폰6 생중계 사이트 , 스펙 디자인 공개  보기, 한국어 통역 방송 보기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