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 최근소식

갤럭시노트4 출시예정일 및 노트4 출고가

갤럭시노트4 출시예정일 및 노트4 출고가

갤럭시노트4 출시일이 이제 얼마 안남았네요. 노트 시리즈는 9월에 공개하는 걸 정례화 되는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갤럭시S시리즈 보다는 노트계열에 관심을 더 많기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갤럭시S 시리지는 조금씩 실망스러운 라인업으로 확장되는 듯한 느낌이 강해서인 거 같습니다.

우선 갤럭시노트4 공개예정일은 9월 3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재미있는건 아이폰6와 대결 구도로 재밌는 양상을 보일 수 도 있을 거 같습니다. 애플이 9월 9일 대규모 행사를 열어서 아이폰6를 공개한다는 보도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20140902 갤럭시노트4 최신자료 보러가기 




2014년 하반기는 삼성의 갤럭시노트4와 대화면 출시 예정인 아이폰6의 격돌이 될 거 같습니다. 하지만 조금 아쉬운 점은 이번에 나오는 갤럭시노트4는 에어커맨드에 포커싱이 될 가능성이 크지만 내부 스펙면에서는 갤럭시S5 광대역LTE-A와 큰차이가 없기 때문에 조금 고민스러운 부분입니다. 그 동안 1년동안 노트3를 사용하면서 정말 만족도 높게 사용한게 사실입니다. 지금도 뭐 갤럭시노트4 스펙을 놓고 가고 싶은 생각이 없을 정도 입니다. 지금 노트3를 사용하면서 아쉬운 부분이라면 카메라관련 부분입니다. 그리고 다른 부분은 딱히 불편함을 못느끼고 있습니다. 어플을 이용한 초절전 모드를 따라는 게 있고.. 아니 사실 배터리 부분도 여분의 배터리를 갖고 다니고 크게 불편함도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주요 AP 퀄컴스냅드래곤 805와 3GB가 확정적이라면 디스플레이와 카메라부분에 대한 업그레이드, 그리고 이번 초대장에서 암시하는 S펜방식의 변화에 따른 업그레이드 부분입니다. 갤럭시노트3 대비 스냅드래곤 805는 CPU성능 보다는 GPU성능이 월등히 높습니다. 이건 기존 갤럭시S5와 갤럭시S5 광대역 LTE-A 차이점에서 설명해드린 부분입니다. 


퀄컴의 스냅드래곤 805가 현재 갤럭시노트4에 탑재될 최대치라고 하면 당연히 램도 3GB가 적절한 거 같습니다. 과스펙으로 갤럭시노트4 출고가를 높일 이유가 전혀 없기 때문입니다. 사실 이번 갤럭시노트4는 하드웨어 스펙상으로, 그리고 S펜 업데이트 부분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환호성을 지를 기능상의 특화점은 아닌걸로 보여집니다. 차라리 방수기능과 조금 특별하게 보이는 잠금화면 해제?? 이번 갤럭시노트4 디자인에 큰 변화가 없다면 전혀 구매 메리트를 느끼지 못할 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노트3 사용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저와 비슷한 생각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노트4에 대한 관심은 사실 이젠 디자인과 어떠한 소프트웨어적인 기능추가가 있나 하는 부분입니다. 대부분 신기능이라고 해도 관련 APK를 포팅해서 노트계열에서는 많이 공유해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주요 하드웨어 스펙에서 큰 변화가 없다면 갤럭시노트4 출고가와 디자인에 대한 의존도가 상당히 높을 거 같습니다. 


큰 기능상의 스펙상의 변화없이 조금 진보한 정도의 디바이스에 100만원이상의 기기값을 지불해가며 업그레이드하기에는 조금... 단순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이번 갤럭시노트4 출시는 갤럭시노트3유저가 넘어가는게 아니고 노트2유저들이 많이 움직일 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출고가는 100만원 이하가 적정한 가격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직 공개도 안된 갤럭시노트4에 대해 제가 뭐 드릴 말씀은 없지만 올해 신제품은 갤럭시노트4 보다 아이폰6에 관심이 더 많이 가는 이유는 왠지 모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갤럭시노트4 낮은 출고가와 훼이크 메터리얼이 아닌 리얼메터리얼, 그리고 최적화.. 하지만 삼성의 최적화가 과연 어느정도의 최적화일지 노트3를 쓰고 있는 지금이 삼성의 최적화는 어디인지.. 과연 아이폰의 감성을 언제쯤 따라갈 수 있을런지.. 아무래도 이번 노트4는 큰 이변이 없는 한 그냥 넘어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20140902 갤럭시노트4 최신자료 보러가기


잠들기전 갤럭시노트4 출시일과 출고가에 대한 간단한 포스팅을 올려봤습니다. 모두 편안한밤 되세요^^



이상으로  갤럭시노트4 출시예정일 및 노트4 출고가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