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갤럭시S5 VS 갤럭시S5 광대역 LTE-A 차이점 [구매참고하세요^^]



갤럭시S5 VS 갤럭시S5 광대역 LTE-A 차이점

갑자기 또 나타난 갤럭시S5 광대역 LTE-A.. 며칠 전에 갤럭시S5를 구입한 고객을 바보로 만들어버리는 일이네요. 사실 이번에 출시한 갤럭시S5와 광대역 LTE-A는 그냥 인터넷 속도 차이가 다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하드웨어 그리고 디스플레이 부분에서 업그레이드가 된 모델입니다. 참 예전에 갤럭시S4출시와 S4 LTE-A모델, 그리고 S2에서 보인 부분과 비슷하네요. 분명히  정도면 분명 프리미엄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 뒤통수를 친 격이 되었네요. 뭐 하는 전략인지 전 앞으로 삼성의 플래그십이라는 모델 갤럭시S 시리즈는 정말 구입한다면 상당한 고민이 있을 수 밖에 없을 거 같습니다. 동일 스펙의 디자인 Variation도 아니고 그냥 외형은 같지만 그 속은 틀린 놈입니다. 갤럭시S5 출시에서 지적했던 2GB램이라는 부분에 대한 업그레이드와 화면이 FHD에서 WQHD로 업그레이드 된 부분은 단순 라인업 확대라기 보다는 갤럭시S5 프리미엄급으로 다시 내놓은 상황입니다. 그리고 갤럭시S5 프라임이 재질과 스크린크기 5.3으로 바뀐 모델로 따로 나온다는 루머도 있는데 소비자들은 반갑지 않은  참 다양한 라인업 이네요. 나오자 마자 구입한 사람에게는 대란으로 한번 흔들고 모델로 한번 더 바보 만들어 버리네요.




드디어 WQHD라는 스펙으로 FullHD대비 25%의 가독성 향상과 2560*1440로 557PPI를 구현했네요. 정말 선명한 Super AMOLED제품입니다. 당연히 몇 만원 차이 안 나는 기종이라 이젠 갤럭시S5 구입한다고 하는 지인이 있다면 무조건 광대역 LTE-A로 구입하는 게 현명할 듯합니다. 



기존의 광대역LTE와 LTE를 합쳐서 기존 대비 3배빠른 속도를 의미하는 3이 붙어 있는데 이건 과연 얼마나 빠를지 테스트 해봐야겠네요. 갤럭시S4와 S4 LTE-A차이가 홍보하는 수준의 차이는 안났습니다. 


우선 AP는 기존 갤럭시S5에 탑재된 스냅드래곤 801(갤럭시노트3 같은 AP)가 이번 갤럭시S5 광대역 LTE-A에서는 스냅드래곤 805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러한 AP업그레이드는 단순 CPU기능에서는 큰차이를 보이고 있지는 않지만 GPU에서는 차이가 납니다. 아무래도 갤럭시S5가 WQHD를 탑재하지 못했던 이유중에 하나가 될지 모르겠습니다. Adreno420은 갤럭시S5에 탑재된 Adreno330대비 수치상으로는 40%이상의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만큼 GPU의 성능은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기본 LTE속도의 3배(LTE-A + LTE) 를 낼 수 있는 광대역 LTE-A




기존에 출시한 갤럭시 S5에 대한 의문이 많이 남아 있는 상황에서의 출시가 참 의아해 했는데 이번에 출시한 갤럭시S5 광대역 LTE-A가 그나마 플래그십 모델을 이어가는 제품 중에 하나라고 말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갤럭시S5와 광대역LTE-A는 그냥 모양은 같지만 전혀 다른 스마트폰입니다. 추 후 업데이트 및 지원정책을 펼칠 때 기존의 갤럭시S5는 S5광대역 LTE-A에 비해 불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뭐 해상도야 그렇다 치더라도 AP와 램이 업그레이드가 된 모델이라 같은 취급을 받기는 힘들 듯 합니다. 주위에서 S5와 갤럭시S5 광대역 LTE-A 중 어떤걸 사야하냐고 물어보면 출고가 8만원 밖에 안나는 상황에서 스팟으로 그냥 S5가 무료로 뜨는 상황은 제외하고, 기변으로 가시는 분들은 무조건 갤럭시S5 광대역 LTE-A를 추천해주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배터리 부분이 조금 걸립니다. 후기를 한번 살짝 보고 넘어가세요. 아무래도 G3처럼 고해상도가 되면서 배터리 손실은 불가피하기 때문에 한번은 고려해보고 넘어가야 할 부분인거 같습니다. 


극히 개인적인 생각은 갤럭시S5 추가 파생 제품도 갤럭시S5 프라임?? 그 존재도 한번 보고 넘어가세요^^ 오늘 하루도 즐거운 일요일 보내세요^^






이 제품이 즉흥적으로 나오긴 힘든 모델이었을텐데 왜 프리미엄급 모델은 없다는 말을 했는지 이해를 못하겠네요. 그것도 일게 사원도 아닌데.. 뭐 정확한 언급이 아니니 그게 그 뜻이 아니라면 그만이니.. 그냥 소비자가 감 잘 잡고 구입하는게 장 땡이죠^^





이상으로  갤럭시S5 VS 갤럭시S5 광대역 LTE-A 차이점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