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테마제작관련 ☆/테마제작강좌

[포토샵] 포토샵 액션 (photoshop Action - 이미지 일괄 편집)



[포토샵] 포토샵 액션 (photoshop Action - 이미지 일괄 편집)


안녕하세요 Azdesign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포토샵 액션 (이미지 일괄 편집)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Photoshop Action 기능은 이미지에 적용되는 대한 모든 액션들을 저장해서 

한번에 모든 이미지에 저장된 액션이 적용되는겁니다.

Action기능을 이용하면 몇십개의 아이콘도 일 분도 안되는 시간에 모두  바꿔줄 수 있습니다.



방법이 궁금하시죠?? 그럼 스샷위주로 Photoshop Action 기능을 설명해 드릴께요^^


















Photoshop Action(포토샵 액션 _ 일괄 이미지 편집)

포토샵 스타일이미지에 한정된 일괄작업이라면 포토샵 액션포토샵 모든 행동에 대한 일괄작업에 속합니다.

포토샵을 사용할 때 사용되는 명령어, 행동등 모두를 기억해서 액션기능을 통해 이미지/폴더전체에 그 액션작업 모두를 

엄청난 스피드로 포토샵이 알아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설명이 어렵게 들릴 수 있겠지만 최대한 많은 스샷으로 설명해 드릴테니 한번 따라해보시면~~ 

아~~ 이런거구나 라고 쉽게 이해할 수 있을꺼예요^^


이 액션 기능을 이용하면 아이콘작업은 수작업에 비해 몇 십배 빠르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포토샵이 알아서~~~~(테마작업에 대한 노가다 작업은 이젠 안녕~~^^)



Photoshop Action을 스샷으로 배워볼까요??
1. 우선 편집할 아이콘/이미지를 준비해주세요 
   전 젤리빈 테마에 들어간 퀵패널아이콘을 선택했네요(강좌를 위해 이미지편집을 해두었습니다.)


2. 편집할 아이콘중 샘플링 할 아이콘 아무거나 하나를 폴더 밖으로 빼 주세요 (액션을 적용할 때 폴더를 선택하므로...^^ )


3. 이젠 포토샵을 열고 샘플 이미지를 선택해서 열어주세요


4. 신규 액션 폴더 및 액션 이름을 설정해 주세요 (추 후 같은작업을 반복할 때 언제든 액션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5. 이제부터 액션이 저장됩니다. (지금 부터는 액션이 저장되니 우측에 어떤 액션들이 들어가는지 확인해보세요^^)



6. 포토샵 특정 명령어(스타일)가 적용 되어있으면 속성을 이미지화 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색상/명도만 수정할 경우는 이 절차 생략)


7. 이미지 편집이 끝났으면 저장하고 꼭 닫아주세요 (닫는 액션까지 저장되어야 포토샵창에 몇십개 열리는게 방지됩니다.)


8. 액션 저장중지합니다.


9. 이제 저장된 액션을 폴더 전체에 적용해 볼께요~~~^^.



10. 이제 잠시 제 블러그 추천한번 해주고 오시면^^ 이미지 폴더내 이미지들이 아래와 같이 모두 변했겠죠??(약 20초걸리네요)





Photoshop Action(
포토샵 액션 _ 일괄 이미지 편집)은 알고 있으면

테마작업 뿐 아니라 이미지작업의 효율을 몇배 올릴 수 있는 Skill입니다.




아직 사용해보신 적이 없다면 꼭~~ 한번 사용해보세요^^

초보자도 알 수 있도록 최대한 많은 스샷을 첨부했습니다.

테마를 배우는 모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포토샵 액션 (일괄 이미지 편집)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