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 강좌 및 자료/포토샵 기초강좌

포토샵 이미지 반전, 사진 반전효과



포토샵 이미지 반전, 사진 반전효과

오늘은 가볍게 이미지 색상을 반전 해서 전혀 다른 느낌의 이미지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한 명령어 한방으로 색상을 반전 시키는 방법입니다. 오전에 가벼운 마음으로 한 번 보신 후 알고 계시면 언젠가는 꼭 한번 사용하실 명령어일 겁니다. 특히 흑백, 색상 등의 반전을 통해 완전 다른 느낌을 연출 할 수 있습니다. 며칠 전에 포스팅 해드린 청담동 맛집 이미지 반전을 한번 해 보겠습니다. 우선 포토샵을 오픈하신 뒤에 반전하실 이미지를 선택해 주세요.


아래는 그냥 일반적인 사진 이미지 입니다. 요즘은 앱 등으로 반전 효과를 주는 어플들이 많아서 어떻게 변하게 될 지 많이들 아실테지만 오늘은 지나가는 포스팅 겸 일요일 아침 인사 한번 나누려고 포스팅 합니다.



이미지 편집이니 상단 메뉴 툴바의 Image=Adjustments를 선택 하시면 이미지를 조절할 수 있는 모든 부분들이 나옵니다. 중간에 보면 Invert(반전)이 보입니다. 반전 단축키는 Ctrl+I를 눌러서 바로 실행 할 수 있습니다. 



눈 깜빡 할 시간도 안되고 설정할 것도 없이 바로 반전이 되어 버립니다. 왜 설정이 존재 하지 않을까요? 이미지 색상값이 반전이라는 명령어가 지정해 버리기 때문입니다. 



반전 원리도 간단합니다. 보색 및 반대색으로 모든색상을 표현하는 방식입니다. 생상으로 보면 반대색의 개념인데 아래 색상환을 보시면 서로 대각선으로 마주보고 있는 색상이 보색이 됩니다. 빨강의 반대색은 청록색이네요. 파랑은 주황정도 색이 반대색의 개념입니다. 그래서 반전 효과는 아래 색상황의 대각선색상으로 모두 바뀌게 됩니다. 




아래 사진에서 확인해 볼까요? 아래 보면 색상이 들어간 부분이 반전되어 나오는 색상의 차이를 조금 느끼실 수 있겠나요? 오늘은 반전이야기 하면서 보색이라는 이야기 함께 해봤습니다. 





가끔씩 사진의 색상이나 분위기를 한번 바꿔야 할 때 (GIF 에니메이션에서도 자주 사용되는 변환이기도 합니다.) 한 번 씩 해보시면 나름 재미있는 기능이 될 수 있습니다. 테마만드실 때에도 반전효과를 가끔 사용했습니다. ^^


 일요일 아침 모두들 즐거운 하루 시작하세요. 

저는 오늘 약속이 좀 많이 있는 하루네요^^ 상쾌한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 하려 합니다.^^ 





이상으로   포토샵 이미지 반전, 사진 반전효과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