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 강좌 및 자료/포토샵 스타일

포토샵 사진 모자이크 효과 주기



포토샵 사진 모자이크 효과 주기

오늘은 간단하게 포토샵으로 모자이크 효과 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쉬운 내용이지만 포토샵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막상 찾으려면 잘 안 찾아지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일요일이고 간단하게 포토샵으로 사진에 숨기고 싶은 부분을 감출 수 있는 모자이크 기능에 대해 아주 간단하게 설명 해 드릴게요^^ 제 포토샵 강좌는 아주 쉬운 강좌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우선 모자이크 기능을 알게되는 순간 포토샵의 수많은 필터 기능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아래 사진 중간에 있는 azdesigntm이라는 각인을 모자이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 모자이크, 포토샵 필터 효과 중에 하나효과

모자이크라는 명령은 대부분의 사진 편집툴에는 존재하는 명령어 중에 하나 입니다. 그래서 아래 방법을 알고 계시면 다른 프로그램 사용하시면서 사진에 모자이크 처리를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모자치크 처리하고 싶은 사진을 포토샵으로 열어주세요.


가장 먼저 해줘야 할 작업은 모자이크 처리할 부분을 선택해 주시는 겁니다. 아래 이미지 보시면 좌측에 마퀴 사각 선택툴을 이용해서 중간에 각인 부분을 선택한 게 보이시죠? 선택된 상태에서 상단에 Filter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해 보세요.






그럼 포토샵을 통해 효과를 줄 수 있는 필터들의 명령어들이 나옵니다. 저도 이 많은 필터를 모두 사용하는건 아니고 주로 사용하는 부분은 렌더, 샤픈, 스타일라이즈 등 사용하고 블로그를 하면서 픽셀레이트를 많이 사용하는 거 같습니다. 이 부분은 다음에 다시 한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필터 중간에 보이는 Pixelate부분을 클릭해 보세요.


Pixelate=>Mosaic 필터를 이용해서 사진이나 이미지의 가리고 싶은 부분을 모자이크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영역이 선택되어진 상태에서 Mosaic을 클릭하면 바로 모자이크 효과가 들어갑니다.


모자이크 명령어는 너무 간단합니다. 하단에 보시면 Cell Size 조정만 해주시면 됩니다. 사이즈를 키울수록 형상은 알아보기 힘들어지고 사이즈가 작을 수록 형태를 더 살려갑니다. 픽셀의 크기가 크면 당연히 더 뭉개지는 효과가 나옵니다. 아래 사이즈를 키우고, 줄인 차이점 확인해 보세요. 모자이크 미리보기가 지원되어 바로 바로 확인하면서 수치를 조정해 주시면 됩니다.


Cell Size : 10




Cell Size : 54



Cell Size : 3


맘에드는 모자이크 크기를 정하신 다음에 OK만 눌러주시면 사진에 모자이크 처리가 되어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 너무 쉬운 포토샵을 이용한 사진 모자이크 효과기 강좌였습니다. 어렵지 않게 따라하실 수 있으시겠죠? 앞으로도 쉬운 쉬운 포토샵 기초 효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시죠? 한 주 힘차게 시작할 수 있는 편안한 주말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포토샵 사진 모자이크 효과 주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