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_iPadAir

아이패드에어 동영상[영화] 넣기


아이패드에어 동영상 파일 넣기

이전 시간에 아이패드에어에 넣기 위한 동영상 파일 MP4변환[링크] 포스팅과 아이튠즈 설치 방법[링크]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은 동영상을 아이튠즈를 통해 넣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인코딩 없이 어플을 이용해서 바로 보는 방법도 있지만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워가고 있는 단계이기 때문에 어플 없이 업로드를 선택했습니다. 오늘 강좌는 아이패드를 기준으로 동영상을 넣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것 이지만 애플사의 아이폰도 같은 방식이니 기기만 틀릴 뿐 비슷합니다. 아직은 iOS가 조금 번거롭기도 하지만 조금 요령이 생기면 나름 적응 될 거 같기도 합니다. 요즘은 업무가 바빠져서 집에 와도 아이패드 볼 시간도 없네요. 갤럭시노트3도 업무에 조금씩 이용하는 지라 현재 쉽게 루팅을 하고 뭔가 작업할 시간도 딱히 안 나고 있네요. 아이패드 이용하면서 가장 불편한 점은 뒤로 가기키와 메뉴키의 부재, 조금씩 적응해 가고 있습니다. 근데 아이콘 및 UI는 정말 통일감 있게 구성되어 있어서 참 맘에 드네요. 일전에 아이폰을 잠시 사용하다가 바꾸긴 했는데 그 때와 지금의 느낌은 전혀 틀리네요. 사설이 길었네요. 그럼 아이패드에어에 영화 한편을 아이튠즈로 저장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튠즈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셨죠?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아이패드에어를 PC와 연결하면 아이튠즈가 실행이 되겠죠. 그럼 보관함에서 동영상을 선택해 주세요. 저는 동영상 이름을 test로 했습니다.



그리고 아이패드에 넣을 동영상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동영상이라고 보이는 곳으로 넣어 주세요.




그럼 자신이 변환하고자 하는 동영상 파일(mp4)파일이 아이튠즈 안으로 들어가 있는 걸 확인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만 넣어도 반은 끝난 거 같습니다. 아이패드에어, 아이폰과 같은 애플사의 기기에서는 MP4로 변환하셔야 하는 거 아시죠? AVplayerHD 유료어플을 구매 하셨다면 굳이 미리 인코딩할 필요는 없겠지만 오늘은 아이패드 기초 사용강좌이기 때문에 기본부터 충실히 할게요. 


동영상 파일이 아래와 같이 잘 들어가 있다면 우측에 iPad(자신의 기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자신의 기종과 현재의 버전 (iOS 7.0.4)로 iPad 소프트웨어가 최신으로 표기 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백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내용이 어렵지 않으니 그냥 읽어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럼 상단탭에 요약/정보/App/음악/동영상... 에서 동영상을 선택해 주세요. 하단 이미지 처럼 이전에 넣었던 동영상 파일이 표시가 됩니다. 그럼 동영상 동기화라는 부분을 체크해 주세요.





동기화 체크를 하시면 하단에 다음을 자동으로 포함이 되어있는데 그냥 모든 동영상으로 해주세요. 이렇게 해 두시는 게 편합니다.  



그럼 이제 하단에 적용 후 동기화를 눌러주세요. 그럼 동영상 파일이 아이패드에어 안으로 복사가 시작됩니다.


용량에 따라 시간이 틀리지만 800메가 기준 2-3분 정도면 들어가 있을 겁니다. 아이패드 안에 동영상 아이콘을 클릭해 보시면 동기화 한 동영상 파일이 들어가 있는 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딸아이를 위한 용도 인지라 아이용 동영상만으로 가득 차고 있는 아이 패드입니다. 필요한 동영상은 다 구입을 했는데 몇 개의 동영상은 앱스토어에 없어서 몇 개 변환해서 넣었습니다. 아이패드에어를 1월 1일에 구입했는데 5일만에 10만원 가까운 돈을 키즈 동영상에 투자했네요. 10만원이면 안드로이드 어플 필요한거 다 살 수 있는 돈이네요.



좌충우돌 iOS에 적응하고 있는 azdesign의 초보를 위한 아이튠즈 동영상 넣기 강좌였습니다. 정말 많은 걸 알고 포스팅 해 드려야 하는데 정말 기초적인 내용만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네요. 시간이 조금 더 지나면 아마도 조금 심도있는 포스팅이 이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안드로이드 계열도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했으니까요. 아이튠즈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나 동영상 넣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힘차게 출발해요^^



이상으로  아이패드에어 동영상[영화] 넣기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