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플정보/추천팁

갤럭시노트3 잠금화면 바로가기 [루팅없이 히든메뉴 활성화]


잠금화면 바로가기 루팅없이 활성화 하기

갤럭시노트1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받았던 포팅 작업 중에서 멀티윈도우, 잉크락 다음으로 잠금화면 바로가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노트1은 젤리빈 4.1이라 녹스 워런티(Knox Warranty) 걱정 없이 루팅 후 세팅어플 수정으로 히든 메뉴를 활성해서 사용했습니다. 아시는 분은 다 아시겠지만 삼성 스마트폰의  OS에서는 기능은 다 들어어가 있지만 환경설정에서 히든 메뉴를 비활성화 해서 기능은 있지만 설정창으로 진입을 못하게 해 놓은 겁니다. 히든메뉴 중에 대표적으로 정보티커, 잠금화면 등이 있는데 잠금화면 바로가기 활성화 방법을 루팅없이 미니멀리스틱 텍스트(Minimalistic Text)라는 어플로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흔히들 미텍/미택이라 불리우는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스마트폰 꾸미기 대표 어플로 홈화면 꾸미기엔 필수 어플이니 아직 설치 안 하신 분들은 설치해 보시면 그 기능에 만족하실 겁니다. 이 어플 말고도 히든메뉴 활성하중에 볼륨키로 플래시 활성화하는 방법을 할 수 있는 방법도 있더라고요. 저도 맛클에 철심님께서 포스팅 해주신 내용을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본 작업은 기존에 있던 설정으로 진입하는 거지 시스템 변조를 하는 작업이 아니라 녹스(Knox)워런티와는 전혀 무관하니까 안심하고 진행 하셔도 됩니다. 아무래도 녹스 워런티 때문에 루팅 유저가 조금 줄어들고 루팅없이 기존 기능을 사용하시려는 분이 많으신거 같습니다. 그래도 세팅어플 수정 없이 활성화 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는 건 노트3 유저에게는 희소식이네요^^


<잠금화면 바로가기 활성화 상태의 락화면 하단 단축 아이콘 추가 사진>










포스팅 보시기 전

ViewOn 버튼 꾹 눌러주실 거죠?

(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







잠금화면 바로가기를 위한 미니멀리스틱 텍스트 어플 설치하기

UCCW나오기 전까지 홈화면 꾸미기 대명사중에 하나였던 미텍을 이용해서 숨김기능 활성화기 때문에 우선 미텍을 먼저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아에서 Minimal text라고만 치시면 나옵니다. Full네임로 Minimalistic Text 다 입력하셔도 됩니다.^^ 



그럼 아래 스샷처럼 검색을 해 보시면 3번째에 Minimalistic Text 어플이 나옵니다. 그냥 설치해 주세요.

   




초기 실행되면 각 버젼별로 날라진 부분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그냥 확인눌러서 나오신 후 이젠 미텍을 바탕화면에 추가 해서 추가한 아이콘을 통해서 히든메뉴설정 바로가기로 만들어 보겠습니다.(1,2)


우선 하단 메뉴키를 눌러서 앱스 및 위젯 추가를 눌러 주시거나, 어플서랍으로 가셔서 위젯으로 들어가 보시면 미텍 위젯 아이콘이 생겼을 겁니다.(3.4)

   




그럼 1*1사이즈 미텍 위젯을 누르고 계시면 바로 홈 화면에 추가(1)가 됩니다. 추가 시 현재 아무것도 설정이 안되어 있기 때문에 바로 설정화면(2)으로 들어갑니다. 들어가 보시면 가장 위 Simple time(3)을 선택해 주세요. 그럼 세부설정 창(4)으로 들어갑니다.

   



들어가 신 후 상단 탭을 우측에서 좌측으로 슬라이딩 해보시면 우측의 숨은 메뉴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눌렀을 때 동작을 선택 해 주세요.


     








다음 다른동작 실행 체크(2)를 해주시고 동작또는 바로가기를 선택(3)해 주세요. 그럼 이제 자기가 미텍 위젯을 선택했을 때 구동 되는 어플 동작(4)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동작을 했을 때 어플로 바로 링크를 걸 수도 있고 다른 동작을 수행할 수 있는데 오늘은 환경설정에 숨겨놓은 히든메뉴 중에서 잠금화면 바로가기를 활성화 해볼께요. 밑으로 쭉 내려보시면 환경설정(2)이 나옵니다.

선택하시고 더 내려 보시면 바로가기라(4)는 메뉴가 나옵니다. 이 바로가기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선택해 주신 후 우측상단에 저장아이콘(1)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바탕화면에 심플시계로 설정된 아이콘을 클릭해 보시면 바로가기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2) 이 때 처음에는 5개의 아이콘이 다 채워져 있어서 추가가 안 되는것처럼 보이지만 드래그앤 드롭으로 밑으로 내리시면 아이콘 삭제(4)가 가능합니다.

   



하나를 지워 주시면 우측에 (+)아이콘이 하나 생성됩니다. 아이콘을 눌러서 잠금화면에 넣어주실 아이콘을 선택해주시면서 편집하시면 됩니다.3.4번 이미지는 4개의 단축아이콘만 활성화 해 놓은 상태입니다.

   



단축아이콘을 편집하고 싶으시면 앱스로 들어가신 후 미니멀리스틱 텍스트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편집이 가능합니다. 미텍에 대한 세부 설정 방법은 인터넷 검색 조금 해보시면 바로 나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미텍을 이용한 잠금화면 바로가기 활성화 팁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루팅이 필요 없고 나름 유용한 기능이라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혹시 설정하시다가 안되는 부분있으면 댓글 달아 주세요. 




이상으로 갤럭시노트3 잠금화면 바로가기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