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소소한 작업 진행

네이버 오픈캐스트 노출 ^^


Azdesign포스팅 네이버 오픈캐스트 종합 노출

정신없이 하루하루를 지내고 있네요.  요즘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방문하시는 분들께 죄송한 생각이 많이 들고 있습니다. 조금 더 좋은 양질의 자료를 포스팅해주고 싶은데 그러지 못하고 있는거 같아서..ㅜㅜ


요즘은 하루에 4시간 이상을 못자고 있습니다. 업무도 바빠지고 개인적인 일도 바빠져서 몸도마음도 너무 힘든 한주를 지내고 있네요. 이제 개인적인 일은 조금씩 마무리 되고 있는데 회사업무는 갑자기 많아지고 있어서 블로그도 자주 못보기 있던가운데 어제 갑작스럽게 이상한 곳에서 방문하는 곳이 많아져서 확인해 보니까 네이버 오픈캐스트에 노출이 되었더라고요. 


제가 발행한 자료가 아니고 누군가가 제가 포스팅한 자료를 묶어서 같이 발행했는데 그게 네이버에서 선정이 되어서 노출이 되었습니다. 이전에 제가 오픈 캐스팅 시작했다고 포스팅 해드린적이 있었는데 그냥 티스토리 포스팅한 자료를 가끔씩 생각나면 묶어서 발행하고 했는데 그쪽으로 들어오는 방문객은 거의 없었습니다. 근데 네이버라는 포털 사이트는 참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 블로그는 네이버에 많이 노출이 안됩니다. 대부분 다음과 구글에서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이 대부분인데 오픈캐스트 종합에 노출이 되지 제 방문객유입처는 모두 Naver Opencast로 바뀌더라고요. 어제 평소 방문객의 8배 정도 급증을 했었습니다.


블로그 운영하면서 처음으로 겪었던 상황이라 어리둥절 하더라고요  아래 스샷을 보시면 "혼자보기 아까운 정보놀이터"님께서 제 자료를 포함해서 함께 발행했던 자료입니다. 종합에 2페이지 정도에 있더라고요.



오픈캐스트 종합에 노출이 되니 아래와 같이 방문자의 유입은 모두 Opencast 출처로 다 채워저 있습니다. 종합은 자정을 기해서 선정이 되고 노출이 되면 24시간 동안 네이버에 노출이 됩니다. 종합으로 선정이 되서 클릭하면 제 오픈캐스트 공간으로 들어가 집니다. 세부 카테고리쪽에 선정이 되면 해당포스팅으로 바로 이동이 되는거 같더라고요. 한번 클릭해서 들어가 봤습니다.


지금까지 총 20개를 캐스팅 했었는데 10월 11일에 발행한 자료가 링크되더라고요. 방무자는 이렇게 제 캐스트보드에서 보고 싶은 자료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저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선정되서 유입경로는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아래 보시면 아시겠지만 모두 Opencast.naver.com/AZ630... 이라는 제 캐스트보드를 통해 들어오는 상황이 연출됩니다.





그럼 이렇게 선정되서 유입경로는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아래 보시면 아시겠지만 모두 Opencast.naver.com/AZ630... 이라는 제 캐스트보드를 통해 들어오는 상황이 연출됩니다.


하루동안 방문하신 분은 많지만 사실 조금 씁쓸한 느낌도 동시에 들었습니다.

지금 이렇게 들어오는 방문자는 그냥 스쳐지나가는 방문자수니까요.


제 자료에 의해 제블로그에 방문된게 아니고 같이 묶어서 발행되어진 글 중에 정말 괜찮은 글이 있고

제 블로그 자료는 같이 포함되어있어서 들어 온 수치니까요.



그래서 블로그 하면서 이렇게 한번이라도 네이버 오픈캐스트에 노출이 되었다는건 행운이라 생각 해야겠죠?

그 동안 블로그 운영하면서 욕심도 생기고 조금 무리도 하고 했는데


제블로그를 조금더 길게 끌고 갈려면 조금 숨을 길게 가져가야할 거 같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억지로 하루 하나 포스팅이 아닌 공유하고 싶은 자료가 있을 때 포스팅...


그래야지 될 거 같다는 생각을 하게되는 하루 였습니다.

조금 더 제 일상에도 충실하고 블로그도 외면으로보이는 수치로 판단되어지는게 아니고

내실을 다질 수 있는 그런 블로그가 되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어제 방문자수가 6만 정도 나온 그래프입니다.

네이버라는 포털 참 대단하네요... 

다음 픽에 선정이 되면 보통 1-2만명 정도 더 들어오는 배 이상이 들어오네요.








방문자 수를 신경쓰지 않으려고 하는데 제 블로그 히스토리에  방문자수 최고로 남는 하루가 되었네요.

모두들 식사 맛있게 하셨죠?? 모두들 편안한 하루되세요^^




이상으로 네이버 오픈캐스트 노출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