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 최근소식

카카오톡 PC 버전 업데이트 방법 [파일전송 / 잠금화면 / 설치파일첨부]


카카오톡 PC 업데이트 [1.1.0 버전] 뭐가 달라졌지?

오늘 카카오톡 PC버전[kakaotalk PC Version]에서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은 올해 6월에 3째 주 첫 선을 보인 이후 시장 점유율 수직 상승하여 출시 3개월도 안 된 시점에서 PC메신저 시장의 30%정도의 점유를 보이면서 PC메신저 시장에서 2위로 올라섰습니다. 여기서 멈추지 않고 이번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통해서 카톡PC버전은 PC메신저 시장 점유율의 크기를 큰 폭으로 늘려갈 거 같습니다. 네이트온5.0업데이트, 마이피플의 업데이트가 있었지만 그 파급 효과는 크지 않았고 오히려 네이트온 업데이트 같은 경우는 기존 유저들 마저 도 실망 했던 업데이트였던데 반해 카카오톡 PC버전 은 현재 PC메신저 다크호스로 급 부상하고 있는 상황이고  업데이트에 대한 관심이 집중 된 상황에서 이번 업데이트는 그 동안 카카오톡PC 버전의 가장 큰 단점으로 지적 되었던  파일전송 기능잠금모드 기능이 추가되어서  그 여파가 더 커질 거 같습니다. 모바일 메신저에서 95%이상의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독보적인 카카오톡이 카카오톡 PC버전 사용하면서 아쉬워 했던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해서 카카오톡PC 버전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사용자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최선을 다한다..."는 관계자의 멘트가 형식적인 말은 아닌 거 같습니다.










포스팅 보시기 전

ViewOn 손가락 버튼 꾹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됩니다)






 이번 카톡PC업데이트는 네이트온과 마이피플이 업무용으로 많이 사용 되어지는 이유를 파악해서 그에 대한 대응 하여 업무용 메신저로도  확대 하려는 목적이 있어 보입니다. 지금까지의 캐쥬얼한 카카오톡의 이미지가  세미캐쥬얼 정장을 입은 느낌까지 갖추게 된 거  같습니다.  회사업무에서 가장 필수의 기능인 파일전송 업데이트가 가장 큰 이유입니다. 그뿐 아니라 프라이버시 보호기능인 잠금화면 기능추가, 채팅창 엑셀 스타일이 적용되는 부분입니다.  업무 하면서 카톡PC버전 하실 때 이젠 엑셀 스타일로 놓고 하시면 눈치 볼 일도 적어 들었네요. 직장인이 가장 많이 쓰는 엑셀을 스타일로 만들었다는건 정말 기가 막힌 아이디어네요. 역시 모바일 메신저 점유율 높은 1위, PC메신저 2위 시장에서 조금 더 점유율을 높여 갈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번 카카오톡 PC 버전 대규모 업데이트로 PC 메신저 시장이 과연 어떻게 판도가 바뀌게 될 지 궁금하네요^^







카카오톡 PC버전 업데이트 주요내용 (1.1.0 Version)

데이타 전송 가능 (PC에 있는 파일 전송가능)

모바일과 PC와 호환되며 문서/동영상/오디오/이미지파일과 압축파일까지 지원되며 최대 10개 파일을 동시에 100MB까지 전송할 수 있습니다. PC에있는 파일을 바로 웹으로 보낼 수가 있네요.

 


PC안에 있는 파일 한번에 10개 / 단일 파일 100메가 미만 파일 전송 할 수 있습니다.





잠금 모드 설정 기능

보안 및 프라이버시 보호기능 업데이트 입니다. 그 동안 사용자들이 많은 지적이 있었던 부분인데 바로 반영이 되네요. 그리고 채팅방 스타일 설정은 정말 눈치 보면서 카톡하는 회사 사람들에게 칭찬들을 만한 업데이트 입니다.





채팅창 스타일 모드 및 폰트 설정 추가

일반 투명 설정 뿐 아니라 스타일까지.. 직장인을 위한 엑셀 스타일입니다. 앞으로 스타일이 많이 추가가 될 거 같습니다. 이 채팅창 스타일은 생각보다 반응이 좋을 거 같습니다. 환경설정 ==> 채팅방 스타일에서 설정가능

아쉬운 점은 스타일 기본에서만 폰트설정이 가능합니다. 엑셀에서는 기본폰트 밖에 사용 할 수가 없네요.


 





카카오톡  PC버전 [1.1.0버전 업데이트] 다운로드 하기

카카오톡 PC 버전 업데이트 설치파일은 아래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받으셔도 되고 첨부된 드롭박스 링크파일을 받으셔도 됩니다. 원활한 업데이트를 위해 두 가지 모두 첨부링크 해 두었습니다.





카카오톡 PC 업데이트버전 설치 홈페이지 바로가기



 


 카카오톡 업데이트 드롭박스 설치 파일 다운로드 ☆

 






카카오톡 PC버전 설치방법

기본적으로 모바일과 같이 인증절차를 통해 카카오톡 PC버전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스샷으로 피씨버전 설치 방법을 올려드릴게요. 모바일 인증절차는 최초 1회만 진행이 됩니다. 처음 설치하시는 분은 인증절차관련 이전 포스팅 카카오톡 PC버전 설치하기 포스팅 참조해주세요. 




설치방법은 아래 스샷 순서로만 하시면 됩니다.




최초 실행파일 실행 시 언어설정이 나옵니다. 

필요한 언어로 선택 ,한국사람이니 한국어~~^^





카카오톡 설치 시작 팝업 그냥 살포시 다음 눌러주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도 살포시 다음 눌러주세요.




카카오톡이 설치가 될 폴더를 지정해주세요. 기본은 프로그램 폴더입니다.

지정하신 후에는 설치 눌러주세요.



설치 진행 약 20초정도 소요가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다음 눌러주세요.





카카오톡 PC버전 설치가 완료되면 카카오톡 실행이 기본적으로 체크가 되어있습니다.

마침을 눌러주세요.



카카오톡 PC버전 업데이트가 완료되고 PC버전이 실행이 됩니다.

카카오톡 가입하실 때 입력한 비번과 패스워드를 입력해주세요.




PC에 최초 설치 시 PC인증받기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사무실 및 자신만 사용하는 곳이라면 내 PC인증받기

PC방이나 외부에서 설치하셨으면 1회용 인증받기를 해주세요.



자신이 같고 있는 스마트폰의 카카오톡 어플을 확인해보시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 PC인증 메세지가 와있습니다. PC버전 인증하기를 클릭하시면 인증번호가 나옵니다.


 





모바일 카카오톡에 온 인증번호를 PC버전 카카오톡에 입력해주세요.

내 PC인증 받기 공란에 인증번호를 넣으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제 PC에서도 모바일과 같은 카카오톡 PC버전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자신의 카카오톡 친구들이 모두 동기화 되어서 표시가 됩니다. 

설치 이전 메세지는 보이지 않으며 모바일과 PC와 같이 연계가 되어서 구동이 되게 됩니다.


그럼 이젠 PC에서 카카오톡을 즐겨 주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카카오톡 PC 버전 업데이트 [1.1.0 버전]에 대한 생각

카카오톡은 모바일 업계 1위답게 정말 신경 많이 써주네요. 그리고 사용해 본 결과 특별한 오류 또한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이번 1.1.0 버전은 메인 뼈대가 업데이트된 거 같습니다. 아직 디테일한 업데이트는 떨어지지만 추후 편리한 기능들이 보완될 거 같습니다. 이번 카카오톡 PC버전업데이트에서 카카오 관계자가  “이번 대규모 기능 업데이트로 PC환경에서도 카카오톡을 더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말이 실감되네요. 더 편리하게.. 그 말이 정답입니다. 무모한 업데이트 보다는 정말 편리한 기능들로 중무장하고 있는 카카오톡의 PC버전과 모바일 업데이트 만족하게 되네요. 현재 PC버전 메신저 네이트온과 마이피플의 선전도 기대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PC 버전 업데이트 달라진 점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