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플정보/추천팁

데이터 사용량 경고 문구 해제하기



갤럭시 시리즈 데이터 사용량 경고 문구 해제하기

오늘은 모바일데이터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이전에 3G시절에는 데이터고민 안하고 사용했는데 LTE를 넘어서 현재 LTE-A까지 나와 있는 상황에서 모바일 데이타 관리는 정말 중요해졌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요금제에 맞게 미리 알림 기능이라고 말할 수 있는 데이타 사용량 경고를 조절해두시면서 중간에 확인해주시는걸 추천합니다. 가끔씩 등장하는 데이터 사용량 경고 아래 포스팅을 보면서 설정해 두시면 자신의 모바일데이타관리하는데 더욱더 도움이 될겁니다. 현재 데이타사용, 음성통화 사용등 쓸만한 어플로는 무료통화조회, 티모바일등 정보를 알 수 있는 어플들은 있는데 사용제한까지 원하시면 스마트폰 기기의 순정 데이타 관리 시스템을 사용하시는게 안전합니다. 어플에서는 아직 반이상의 데이타가 남았는데 데이타 관련 경고 문구가 나온다고요? 아래 스샷으로 하나하나 설명해드릴테니까 한번 따라해보세요^^







 





갤럭시 시리즈 데이터 사용량 경고 문구 안나오도록 설정하기

우선 스마트폰 하단 메뉴키(좌측) 시스템 설정으로 들어가신 후 데이타 사용 창으로 들어가주세요

아래 데이타 사용관련 설정할 수 있는 화면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데이타 사용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네트워크 사용의 꺼짐 켜짐을 설정할 수 있고, 부팅 시 네트워크 접속 여부 팝업창을 안오게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데이타 사용량 경고 문구를 제거하기 위해 들어왔으니까. 그부분을 설정해야겠죠?

전 지금 현재 매달 무료 5기가 데이타를 쓸 수 있습니다(하단 우측 빨간색 수평라인) 그래서 4.4기가정도의 데이타를 사용하면 경고가 나오도록 하단(우측)처럼 설정을 해놨습니다. 


이렇게 되면 무료데이타 사용량이 5기가라도 4.4기가 사용시점부터 경고창이 나오기 때문에 이후 데이터를 자신이 조절해서 쓸 수가 있습니다.





그럼 어떤 식으로 데이타 사용량을 조절할 수 있는지 아래 스샷을 통해 확인바랍니다. 

오랜지색 선만큼 데이타를 사용하게 될 경우 데이터 사용량 경고가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은 너무나 단순합니다. 아래 보이는 오렌지 수평선에 손을 대고 위아래로 움직여 보시면 오랜지 선이 움직이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신이 데이타 한계선(경고문구 나오는 위치)을 정해놓으면 설정한 만큼 데이타를 사용하게 될 경우 경고창이 나오는데 아래 부팅 시 네트워크 접속여부 묻기 밑에 데이타 사용량 제한설정 체크해놓으시면 경고문구가 나오면서 데이타 사용까지 제한해버릴 수 있습니다. 이전도로 해놓으시면 데이타 사용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 실 수 있겠죠?


자신의 요금제에 맞게 자신이 알맞은 시점에 경고문구가 나오게 하면 데이타 폭탄맞는 불안감에서 벗어나실 수 있습니다.  아직 설정 안해놓으셨으면 바로 설정해보세요


  


스마트폰 모바일 데이타를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데이타 사용량 설정에 대한 포스팅을 해드렸는데요


지금은 각 통신사 별로 평생고객 데이타 리필등 

추가적인 데이타를 주는 행사를 많이 하고 있으니까

통신사에서 무료로 주는 데이타놓치지 마세요.



아래 SK 평생고객 데이타 리필 관련내용을 링크해 드릴테니까

링크타고 가셔서 혜택확인해 보세요. 링크







이상으로  데이터 사용량 경고 문구 해제하기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