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 최근소식

갤럭시노트3 예상스펙과 디자인 정보



갤럭시노트3 출시와 스펙 정보

오늘은 곧 출시예정인 갤럭시노트3에 대한 정보를 모아 봤습니다. 제가 아직도 갤럭시노트1사용하고 있는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사실 갤3, 갤럭시노트2가 나왔을 때는 큰 메리트를 느끼지 못했는데 와이프가 갤럭시S4로 바꾸고 옆에서 사용해보니까 갤럭시S4로 넘어갈까라는 유혹에도 빠졌습니다.  


사실 현재 제가 배포해드리는 기능통합테마에는 갤럭시S3기능과 갤럭시노트2의 기능이 많이 포팅되어있습니다. 그래서 기능상으로 크게 아쉬운부분은 없지만 아무래도 기기사양이 따라주지 못하는 부분이 있기때문에 버벅임과 부자연스러운 부분은 저로써도 어쩔 수가 없네요.


현재 제 블로그를 즐겨찾기로 자주 들어오시는 분의 대부분은 노트1유저가 많을거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차기폰으로 갤럭시노트3를 점찍어 두고 계시는 분이 많으시죠? 그래서 오늘은 갤놋3의 예상 출시일, 디자인, 스펙등에 대해 한번 알고 넘어가면 좋을거 같아서 포스팅해드립니다^^






 갤럭시노트3 구매 후기 [실제 사용해 보면서 느낀 점]





관련 포스팅 자료를 참조해주세요.


2013년 8월 16일자  스마트워치 갤럭시기어  자료 보러가기

2013년 8월 14일자  갤럭시노트3 디자인 유출자료 보러가기

2013년 8월 13일자  갤럭시노트3 최종스펙 자료 보러가기

2013년8월 6일자  갤럭시노트3 언팩 행사 관련  정보 보러가기

2013년7월일자  갤럭시노트3 출시일 관련 정보 보러가기




앞으로도 저와 같은 기종으로 블로그 오래오래 방문해 주실거죠?







갤럭시노트3 출시일 (7월 2일자 update)

"아직까지 정확한 공개일은 나오고 있지만 올해 9월에 열리는 IFA에서 공개될 가능성이 유력합니다.

갤럭시노트1과 갤럭시노트2가 발표된 곳이기도 합니다. 국내에서는 1-2달 후에 제품출시가 될거 같네요^^"

이라고 예상했었죠?


이제 갤럭시노트3 출시 날짜가 확정되었네요 갤럭시노트3 출시일은 9월 6일에 열리는 IFA2013(세계가전전시회)개박 2틀전인 9월 4일 공개된다는 (출처 안드로이드 긱스보도) 작년에도 갤럭시노트2가 IFA가 있기 이틀전인 9월에말 공개된적도 있으니 IFA 개최일정이 9월 6일이니 9월 4일 출시설이 거의 확실해 졌네요.




갤럭시노트3 예상 스펙 정보

가장 관심이 가는 부분은 아무래도 갤럭시노트3 스펙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갤럭시노트 판매량은 갤럭시 시리즈 중에서는 그렇게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갤럭시S3가 5000만대 이상 판매실적을 거두었지만 갤럭시노트1, 갤럭시노트2는 각각 2000만대 정도의 판매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갤럭시S3의 판매기록도 곧 갤럭시S4에 따라잡 힐 전망입니다. 

(올해 안에 8000만대 이상 판매 예상, 현재 미국에서도 애플시리즈 판매량을 갤럭시 시리즈가 따라잡은 상황)


하지만 갤럭시노트3의 스펙이 더욱 기대되는건 삼성전자의 최대 전략상품인 갤럭시 시리즈의 브랜드 파워를 갤럭시노트가 넘어서 있습니다. 삼성에게 갤럭시노트는 그동안 패스트 팔로워에서 5인치 이상의 패블릿의 시장을 선도하는 퍼트스 무버로 올라섰다라는 관점에서 본다면 갤럭시노트3에 대한 관심을 안 가질 수 없습니다.



▶ 현재까지 갤럭시노트3에 대한 예상 스펙정보 (6월 9일자 IT메체에서 밝힌 정보)


HardWare Spec

6인치(5.99인치) Full HD 1080P Super Amoled Display

Camera : 130M픽셀(후방)

2.3GHz 퀄컴 스냅드래곤(800) 

제품 두께 : 8mm두께

무게 : 180g



필요예상 부

베터리3500mAh∼3800mAh

 : 3GB




아무래도 현존하는 최대스펙 갤럭시S4의 스펙과 동일하다면 갤럭시노트의 특화기능인 6인치의 넓은 디스플레이, 그래도 S펜의 특화기능을 고려한다면 동일성을 갖게 된다면 리소스이 한계를 피할 수 없을거 같습니다.



갤럭시노트3 프로세서에 대한 생각

기존 공개된 스펙부분에서는 개인적으로 프로세서 부분에 대한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대중성과 제품 수급에서는 프로세서 부분에서는 퀄컴스냅드래곤과, 삼성의 엑시노스로 압축되지만

프로세서각 로컬에 맞춰서 커스터마이징 되기 하나 유출된 스펙에서의 스냅드래곤800...

갤럭시S3의 LTA_A 행보를 보아 갤럭시노트3에도 엑시노스 5옥타코어를 장착하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그래도 갤럭시노트3에 엑시노트 5옥타코어가 장착되길 바랄 뿐입니다. 제발....



D램부분에서도 갤럭시S4에 탑재된 20나노급 LPDDR3급 이상이 요구될 거 같습니다.

기존 갤럭시S3의 2GB에서 3GB로 확장되어야 디스플레이와 특화기능 구동이 원활할걸로 예상됩니다. 



기타

또한 베터리 부분에서는 기존 보다는 조금더 보완되어야 하지 않을가 싶습니다.

노트시리즈를 사용하면서 가장 아쉬운 부분이 베터리 부분입니다. 그리고 넓은 디스플레이에 걸맞는 특화된 어플탑재도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스펙에대한 포스팅을 마치며..

삼성측에서 갤럭시노트3에 대한 기기 가격정책 부분에 대해 조금 공격적으로 진행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기 출고가 부담되는건 사실이지만 노트계열 스마트폰 사용유저라면 가격저항이 높지는 않습니다. 프로세서부분인 고가이긴하지만 하드웨어 스펙을 기술가능지원가능한 부분에서는 최대한 끌어올려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사실 출시예정인 갤럭시노트3의 램이 2GB로 된다면 조금 고민을 해볼 사항입니다.

CPU관련된 부분은 국내여건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만.. (저만의 생각인가요??)






갤럭시노트3 예상 디자인

갤놋3의 프로토타입이라 추정되는 IT전문 블로그테크테스텍을통해 9일 공개했습니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만 프로토타입입니다. 제품을 개발하면서 Mock-up식으로 만들어본 형상입니다. 제품하나의 개발함에있어서 프로토타입은 적게는 몇 개가.. 몇 십개가 존재합니다.


제품디자인을 하면서 항상 하는 딜레마가 있습니다. 진보냐.. 보수냐.. 사실 디자인작업을 하면 처음 아이디어스케치, 렌더링, 모델링부분에서 목업(프로토타입)을 만들어 봅니다. 이 부분에서 모바일 같은 경우는 그립감과 내무 스펙에 따른 치수변경 문제등을 기술진과 검토하게 됩니다.


디자인은 통상 몇개의 컨셉으로 나눠서 진행합니다. 마지막까지 조금은 신선 느낌의 디자인은 마지막 초이스선까지 가지만 막상 최종 디자인 선정에서는 기존 아이덴티티를 유지한 제품이 많이 선정됩니다.

아직까지도 갤럭시노트3 디자인은 확정이 안되어진 상태에서 보완과 디자인 Variation작을 하고 있을 겁니다.

내부UI, 디테일, 기능, 그립감을 고려한 과정이겠지요.


그동안의 갤럭시시리즈의 디자인 성향을 보면 파격적인 디자인을 시도할거 같지는 않습니다. 재질정도에서 조금 차별화를 둘지는 의문이지만 그 가능성 또한 신선할 정도는 아닐거라 생각합니다. 


6월 22일 중국 웨이보 블로그인 테크키디





아래는 유출된 갤럭시노트3 프로토타입 이미지 입니다. 

출처보러가기





아래는 유출된 갤럭시노트3 으로 추정되는 디자인 (6/12자 유출)

이건 좀 아닌듯... 6.3에서 6.5인치 노트3이라 추정되는디자인











갤럭시노트3의 루머로 돌고있는 컨셉 디자인 이미지












갤럭시노트3 출시를 기다리며...

오늘 간단하게 스펙, 디자인, 출시일등에 대한 루머아닌 루머를 정리해 드렸습니다. 사실 스펙부분은 언제고 바뀔수 있는 부분이며 디자인은 더더욱.. 확실한 자료는 하나도 없다고 보아도 무방합니다.

그 동안 예정으로만 있던 노트3의 출시가 루머와, 유출디자인이 나오기시작해서 포스팅을 진행해드렸습니다.

그럼 앞으로 조금씩 관련 내용 포스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GalaxyNote3...???



이상으로   갤럭시노트3 예상 스펙과 디자인 정보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