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플정보/추천팁

카카오홈[Kakaohome] 런쳐 사용후기

카카오홈 런처 간단한 사용후기

오늘은 카카오톡에서 야심작으로 런쳐류에도 손을 대서 한번 설치해서 사용해봤습니다. ICS이상에서 작동되는 런쳐류입니다. 사실 다양한기능과 퍼포먼스를 자랑하고 있는 Apex런쳐와 노바런쳐와 비교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는 단계이지만 그래도 제 블로그 방문해주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어 드리고자 간단한 사용후기를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카카오홈 관련 포스팅 자료 보러가기 


 카카오홈 테마 제작 하기 [스마트폰 꾸미기 강좌]


 카카오홈 폴더 만들기


 카카오홈 삭제하기 [기본홈 전환]


2 카카오홈[Kakaohome] 런쳐 사용후기




카카오홈 런처 설치 및 특징

어플은 구글 플레이 스토아에서 "카카오홈"으로 검색하셔서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방법이야 검색해서 그냥 설치만 하면 되니까 설치방법은 생략할께요. [아래 스샷 참조]


   





초기 스샷으로 나타내주는 카카오홈의 주요 특징 부분입니다. 자신의 폰을 개성을 살리고 실용성에 초첨을 맞춘 어플이라는 점을 강조하는 부분입니다. 카카오홈은 잠시 사용해봤지만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최적화된 런처라고 생각됩니다.





  


  






처음 어플을 시작하면 나오는 간단설명 부분 입니다. 기본적으로 자주사용되고있는 Nova, Go, Apex등과 같은 기본기능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카카오게임등과의 연동성이 아주 특화된 런처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래는 어플 설치시 나오는 기본홈 배경입니다. 최초 홈폴더에서 좌측으로 슬라이딩하면 카카오톡 모아보기가 나옵니다. 이어플의 가장 특징적인 부분입니다. 카카오톡에서 출시된 어플에 대한 액션들이 모두 모아보기가 되어있습니다. 카카오톡의 어플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정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런처인거 같습니다.



   



  


  




또한 모아보기 패스워드 설정이 가능해서 모아보기의 프라이버시 보호를 할수 있는 창이 존재합니다. 또한 잠금화면에서 카카오톡 메세지 바로보내기도 지원합니다.



  



홈버튼에서 메뉴키를 누라면 위젯추가/배경화면, 화면추가/삭제, 추천테마, 카카오홈설정, 테마설치등의 메뉴가 나옵니다. 카카오홈은 기본적으로 100개정도의 런처테마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퀄리티 있는 테마는 찾아보기 힘드네요...


   


  




내 테마함에서는 세부설정들이 아래와 같이 가능합니다. 전환효과, 위젯스타일, 아이콘 독등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서 꾸밀수 있는 공간이 주어져있지만 아직까지 정말 "이거 괜찮네"라고 할만한 컨텐츠는 없어보입니다. 기존의 런처의 기능정도의 기본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어플서랍 부분입니다. 어플서랍에서는 검색, 어플숨기기, 정렬등이 지원되지만 이건 기본홈런쳐 터치위즈류에서도 지원되는 기능이라가 큰 메리트는 없어 보입니다. 


       


  




카카오홈 런처에 대한 개인생각..

과연 어떤 런처인가 조금 유심히 바라보면서 사용해 봤습니다.


우선 장점은...

카카오톡만의 특화기능에 중점을 두고 있어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케임등을 주로 사용하면서 간단한 런처를 사용하신다면 추천해드릴 만한 런처입니다. 아직 베타버젼같은 느낌이 많은 런처지만 추 후 발전가능성이 많이 열려있는 거 같습니다.

특히 메모리관리 위젯, 날씨위젯에서 지원하는 알림기능(오늘의 날씨 간단히 브리핑해줌), 그리고 스누즈기능 [알림기능을 시간을 정해서 꺼둘 수 있는 기능]은 정말 획기적인거 같습니다.


우선 단점은...

런처에서 지원되는 기능이 조금은 부족해보이고 가볍지 않은게 조금 아쉽습니다. 메모리 50정도 차지하는거 같고, 어플서랍 미지원, 한정적인 홈배열예상치 못하는 오류등 베타라는 인식이 많이 드는 시점입니다. 

카카오톡에서는 카카오홈을 기초로 관련 어플사용을 강하게 유도하는 느낌이 들어저서 업데이트 되는 상황을 지켜보면서 추 후데 다시 한번 설치해야겠다는 생각만듭니다.


전..다시 순정 터치위즈로 돌아오게되었습니다.^^

제포스팅을 보고 조금이라도 카카오홈 런처를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었나요? ㅎㅎ







이상으로   카카오홈 사용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