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블로그 시작하기 ☆

간편한 워터마크 삽입 프로그램

워터마크[Water Mark] 삽입프로그램 소개

이전글에서 말씀드렸듯이 자신의 블로그를 보호하려면 자신만의 로고 혹은 사이트 주소등이 있는 내가 만든이미지라는 낙관, 표식등이 필요합니다. 제블로그는 강좌위주의 블로그다 보니까 스마트폰으로 스샷을 찍은 이미지를 포토샵에서 조금 수정을 해서 올리게 되는데 일일이 워터마크 넣는게 일이 되어서 초반에 넣다가 요즘은 안넣었습니다. 이제는 넣어야겠죠?


오늘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자신의 워터마크를 모든이미지에 한방에 넣는 프로그램은 

KigoImage Convert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무료이면서 용량이 작아서 워터마크 작업하실 때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아래사이트를 통해 편하게 다운받으세요^^



http://www.kigosoft.com/kigo-image-converter/



(워터마크를 삽입한 kigo사이트 스샷입니다.)









워터마크로 사용하기 좋은 이미지는?

우선 자신만의 워터마크를 갖고 있어야겠죠? 워터마크 만드는 방법은 다음 강좌에서 조금 다뤄드릴께요. 우선 워터마크는 어떤 이미지에서도 잘보일 수 있는 이미지가 좋습니다. 반투명, 혹은 테두리가 있는 글씨등.. 제 워터마크 이미지는 로고를 반투명하게 작업해 봤습니다.

워커마크가 준비되었고 사용할 로고가 있다면 아래 스샷 대로만 따라해주세요. 이미지가 준비안되어 있어도 프로그램 자체에서 글씨로 넣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이미지에 워터마크 넣기

링크로 들어가셔서 "DownLoad"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깔아주세요. (설치법은 너무 쉬워서 생략)







1) 오늘은 이전포스팅 자료중 유사문서라고 포스팅한 스샷에 워터마크를 넣어볼께요.




2) Kigo Image Converter 실행하면입니다. 스샷이미지 추가를 위해 "Add" 를 클릭해주세요.





3) 아래와 같이 이미지 선택 후 "확인" 를 클릭해주세요. (스샷은 짤려서 안보이네요 ^^:)






4) 선택된 이미지를 확인 해주세요




5) 저장될 경로Output 이미지 포멧을 먼저 선택해주세요 (전 PNG로)




6) 워터마크를 Text로 넣을지 이미지로 넣을지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아래 워터마크를 어느 위치에 넣을지 정하시면 됩니다.(기본 TopLeft)





7) 전 이미지를 화면 중앙에 넣기 위해서 이미지와, 중앙을 선택했습니다.


8) 다 준비 되었음 하단 우측에 "CONVERT"를 눌러주시면 아래 스샷과 같이 자신이 지정한 경로에 워터마크가 들어간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기본 내문서 : KigoImageCoverter 폴더)







워터마크[Water Mark] 삽입포스팅을 마치며..

자신의 블로그의 소스가 무단으로 펌되는걸 막기 위해 가장 기초적으로 해줘야하는 작업입니다.

또한 이렇게 워터마크(낙인)함으로써 자신의 블로그도 홍보할 수 있는 수단이되고요^^

어렵지 않게 워터마크를 프로그램을 통해 넣을 수 있으니까 블로그가 아니라도 사진에도 자신만의 로고를 넣어서 보관하는것도 의미 있어보입니다.^^









오늘 포스팅을 이정도로 ~~~^^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