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갤럭시노트8 사용후기 (배터리, 카메라, 그립감등 노트5유저 입장 솔직후기)


갤럭시노트8 솔직한 사용 후기 (노트5 사용자가 바라본.,,)

너무 오랫동안 포스팅을 안 해서 이젠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상당히 어색한 무언가를 하는 기분이 듭니다. 노트8로 넘어왔습니다. 오늘은 간단한 신고식과 함께 후기를 짧게 남겨드릴까 합니다. 블로그 잊고 산지 오래고, 또 새로운 기종에 대한 루팅, 테마작업을 안하게 되니 자연스럽게 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관심도 줄어들더라고요. 이젠 스마트폰은 취미가 아닌 그냥 필수품으로 기본 기능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약정 기간도 끝나고(현재 노트5도 아무 불편없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뭔가 새로운 기기 만지고 싶어서 노트8, 사전예약도 안하고 기변으로 넘어왔습니다. 할까 말까 하다가 그냥 노트5 멀쩡하니 그냥 써야지 했다가... 예전에는 상상도 할 수 없는 행동을 제가 하고 있네요. 예전에 오셨던 분들 중에서 아직도 제 블로그 오시는 분들이 계시는지 모르겠네요. 저 또한 예전과 상황이 너무 달라서 좀처럼 시간이 나지 않네요. 하루하루 참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디자이너, 이젠 디자이너가 아닌 다른 직책으로 회사 생활을 잘 하고 있지만 20년 동안 디자인하다가 손을 놓고 생활하다 보면 가끔 예전에 생활이 많이 그립기도 하네요.. 


너무 제 이야기가 길었네요. 오늘은 짧고 간단하게 노트5 사용하시던 분들 참고하시라고 후기 남겨드릴게요. 우선 노트8 전체 평으로는 기기는 좋습니다. 


배터리 부분 말씀드리면 2년 동안 노트5 사용하다가 노트8 사용하다 보니 충전, 아침에 한 번 하고 중간에 잠깐 충전하시면 하루 종일 사용하시는데 큰 지장 없습니다. 초반에는 다 오래갑니다. 하지만 5-6개월 지나면 당연히 보조배터리 챙겨 다니셔야 합니다. 엄청난 배터리 개선이라기 보다는 현재의 스펙을 갖고 이정도 버틴다면 확실히 좋아지긴 했습니다. 배터리 스트레스 강도는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노트8을 산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이 듀얼 카메라, 좋아지긴 했고 어두울 때 확실히 괜찮게 잘 찍힙니다.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요즘은 어플로 순정카메라 무음까지 가능하지 뭐 카메라는 아직 100% 만족할 수준은 아니라 조금 더 테스트를 해 봐야 할거 같습니다. DSLR에서 보여주는 아웃포커스 기능 스마트폰으로 상당히 유사하게 따라합니다. 인물 사진 찍을 때 좋습니다. 그리고 빅스비 인식 상당히 잘됩니다. 음성인식이 어느정도까지 발전할 지 모르겠지만 요즘 우리 업에도 IoT관련 부분이 핫 이슈라 저도 공부 많이 하고 있답니다.


간단하게 노트8, 노트5 유저가 바라본 장점은 카메라 부분과 빅스비, 그리고 최신기종 답게 넓은 화면과 속도인거 같습니다. 추가  마이크로 메모리가 가능하니 좋긴 좋습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이젠 한손 조작이 거의 불가능해진 부분, 물리키가 없어서 적응이 잘 안되고 한번 생각하고 뒤로가기 한다는거정도? 근데 이부분은 금방 적응할 듯합니다. 


가장 불편한 건 지문인식이 뒷면에서 있기 저처럼 스마트폰을 사무실 책상에 두고 생활하는 사람은 온 시킬 때 조금 불편하네요. 이부분이 가장 불편하고 다른건 기존에 사용하던 충전기, 추가 배터리등 단자가 타입C로 바뀌다 보다 모두 젠더를 꼽아야 하고 다른사람 충전기 빌리는게 의미가 없어진 정도입니다. 


총평은 그래도 잘만들었네? 바꾸길 잘했네 입니다. 우선 노트5 유저라면 대부분 약정이 끝난 상태겠죠? 사실 다이나믹하게 잘 만들었다라고 느끼지는 않고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고 그냥 조금 커서 불편하지만 최신폰 답게 이것저것 새로운 기능을 배우고 있답니다. 


갑자기 포스팅 하고 싶은 생각이 나서 두서없이 포스팅 했는데 앞으로 다시 시간날 때 조금씩 포스팅 해 볼 생각입니다. 그럼 주말 마무리 잘하시고 다음에 또 찾아올게요. 






이상으로  갤럭시노트8 사용후기 (배터리, 카메라, 그립감등 노트5유저 입장 솔직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