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갤럭시노트5 하드키(메뉴, 뒤로가기) 조명, 진동이 안될 때



갤럭시노트5 버튼 조명, 진동 작동 먹통될 때 확인사항

노트5 사용한 지 2개월 정도 되어가네요. S뷰커버 없이 실리콘 케이스류 사용하다 보니 가끔 주머니 안에서 버튼이 잘 못 눌러져서 설정이 바뀐 것도 모르고 AS 가야하나 생각하고 있었네요. 갑자기 잘 작동되던 물리키라고 말하는 스마트폰 하단 메뉴, 뒤로가기 버튼의 진동과 조명이 먹통 되더라고요.



설정에서 진동 관련 부분을 바꿔도 여전히 물리키 조명/진동이 작동 안 하더라고요. 며칠 사용 하다보니 혹시나해서 설정을 바꿔 봤는데 역시나.. 그 부분이었네요. 그동안 크게 신경안쓴 기능이었던 절전기능, 절전모드로 들어가면 갤럭시노트5 하단키의 조명과 진동을 제어해서 작동이 멈춰 있었네요. 


갑자기 뒤로가기, 메뉴키 조명과 진동이 작동 안 한다면 무작정 삼성 AS센터 가시지 마시고 우선 절전모드 설정 여부 부터 확인해 보세요. 아래와 같이 절전모드 설정으로 되어 있다면 갤럭시노트5 하단키 조명, 진동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이 절전모드가 아닌데 작동을 안한다면 AS센터를 가보셔야 하는 게 맞겠죠? 


아래처럼 절전모드 불이 안 들어오게 하셔야지 메뉴/뒤로가기 버튼 조명과 진동이 작동안한답니다. 너무 늦게 알아버린건가요? 


시간이 없어서 AS센터 못갔는데.. 오히려 시간을 좀 아꼈네요. ^^ 저처럼 고민하신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음 좋겠네요^^ 그럼 편안한 오후 되세요^^


이상으로  갤럭시노트5 하드키(메뉴, 뒤로가기) 조명, 진동이 안될 때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