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관련

그랜저HG 1만키로 실연비 (도심, 간선)



그랜저HG 도심 실연비, 도심/간선 평균연비

차량 인도한지 벌써 5개월이 지났네요. 퇴근하다 보니 만키로 넘어서 그동안 차계부에 정리된 연비를 확인해 봤습니다. 제 주행 스타일은 바쁘면 밟고 막히면 오토홀드 걸고, 안막히면 100~120정도로 달리는 타입입니다. 고속도로는 130-40정도 밟는 정도 수준인데 그랜저 연비 나쁘지도, 좋지도 않네요. 출퇴근만 한다면 연비는 상당히 올릴수 있지만 출퇴근을 제외하고는 항상 도심 주행이라 좋은 조건은 아닙니다. 오늘은 만키로 넘은 기념으로 평균 연비 살짝 남길게요. 



그랜저HG 만키로 조금 넘은 시점에서 측정한 평균 연비는 약 10km정도 나옵니다. 도심일때는 8-9정도 나오고 간선에서는 11-13정도 나옵니다. 이렇게 보면 그랜저HG 실연비를 어느정도 알 수 있을 듯합니다. 


평균연비 10,25km, 누적주행거리 10,060km입니다. 총 주행거리 나누기 주유량이기 때문에 더한 것도 뺀 것도 없는 만키로 실 주행 연비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총 주유량은 천리터 조금 안되게 들어갔습니다. 딱 1리터에 10키로 달린다고 보면 되네요. 그동안 정비라고 한 건 없고 엔진 오일교환과 공기압체크 정도였습니다. 제 라이프스타일로 본다면 1년에 2만키로 조금 넘을 듯하네요. 건강을 위해 차를 놓고 다니려고 했지만 그럴수 없는 상황이라 출퇴근 차량운행으로 주행거리가 생각보다는 많이 나오는 듯합니다. 이제 곧 겨울이 올 거 같네요. 안전운전 하시고~~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이상으로  그랜저HG 1만키로 실연비 (도심, 간선)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