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컴퓨터PC와 스마트폰 연동되는 메모장 어플(프로그램) 설치하기



데스크탑 PC와 갤럭시노트 메모장 연동하기

요즘은 메모의 중요성을 심각하게 느끼고 있어서 항상 휴대하고 다니는 갤럭시노트5 스마트폰과 업무에 사용되고 있는 데스크탑PC 메모를 연동해서 사용하면 도움이 될 거 같아서 내용을 같이 공유하고 자합니다.



업무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PC와 스마트폰 메모장을 공유하면서 사용할게 뭐 있나 찾아보니 구글 Keep과 네이버 메모장이 나오더라고요. 다른 프로그램이 더 있는지 모르겠지만 우선 기본기능은 갖춰져 있어서 후기를 확인해 보니 구글쪽은 아직 미완성 단계로 보이네요. 우선 네이버 메모장을 통해서 업무와 자기계발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작업을 해보고자 합니다. 


데스크탑과 스마트폰 연동 어플인 네이버 메모장 설치스마트폰 연동은 너무 간단합니다 로그인만 되어있다면 별도 조작 없이 바로 연동 되네요. 포털사이트에서 네이버메모장 검색하신 후 링크타고 들어가시면 끝입니다. 


아래처럼 네이버 로그인 한 상태라면 바로 네이버 메모장으로 들어갑니다. 신규 메모작성도 새 메모쓰기를 통해 간단하게 입력이 가능합니다. 


아래처람 간단하게 메모장 추가가 가능합니다. 


우선 테스트로 메모를 넣어본 상황입니다. 저장만 누르면 메모장 추가가 그냥 되네요. 

그럼 오늘의 목적인 스마트폰과의 연동, 잘되고 있는지 확인해 볼까요?


구글 플레이스토어 네이버메모를 검색하시면 가장 상단에 검색이 됩니다. 무료어플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설치 가능^^ 그냥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카페, 네이버 어플이 설치된 상태라 별도 로그인 없이 바로 설치 실행이 됐습니다. 그리고 위젯을 보니까 네이버 메모 위젯이 바로 자리잡고 있네요.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바로 위젯을 추가하니 입력해 놓은 메모를 바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새로고침을 통해서 데스크톱 내용이 변경되면 바로 반영이 되어서 업데이트 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윈도우 가젯과 연동되었음 더 좋을 거 같은데 아쉬운 대로 필요한 자료 메모하면서 자주 숙지할 수 있도록 메모장을 활용해 봐야 할 거 같습니다. 얼마나 업무의 효율을 올릴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우선 개인메모는 사용하고 있는 자료가 있어서 네이버 메모는 업무상으로 조금 더 활용도를 높여볼 생각입니다.  별거 아니지만 간단하게 스마트폰 메모와 PC연동되는 메모장 소개였습니다. ^^

이상으로  "컴퓨터PC와 스마트폰 연동되는 메모장 어플(프로그램) 설치하기"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