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SKT 갤럭시노트3 완전 초기화 하기 (OF4 최신펌)



SKT 갤럭시노트3 완전 초기화 하기

예전에는 스마트폰 완전 초기화 할때 모비펌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공장초기화해서 사용하곤 했는데 요즘은 모비펌 배포도 안되고 완전초기화 하는방법이 조금 번거러워서 그동안 그냥 사용했는데 맛클에 HSK님께서 올려주신 초기화 펌웨어를 이용해서 노트3를 정말 깔끔하게 초기화를 했습니다. Konx가 깨진 상태라 이건 복원이 안되는건 다들 아시죠? 그래도 뭔가 정말 깔끔하게 노트3 초기화가 된 거 같아서 기분이 좋네요.노트3 마지막 펌웨어인 OF4를 이용해서 초기화 하게 됩니다. (SKT전용 입니다)



여기저기 다 확인을 해봐도 제가 남긴 자료는 깨끗하게 다 사라진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 스마트폰 분양 중이시거나 세컨용으로 완전초기화 하고싶으신 분들은 노트3 완전 초기화 해보세요. 준비물은 오딘과 맛클 HSK님께서 배포하신 자료 링크해 드릴테니까 참고하시면 됩니다. [링크]


Odin사용법은 다들 아실테니가 패스할께요. 혹시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노트3 완전 초기화를 위해서는 Odin사용법은 숙지하셔야 합니다. 잘모르시면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노트3 다운로드 모드로 들어가는 방법(볼륨하+홈키+전원)는 다들 알고 계시죠? 잘 기억이 안나시는 분들도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초기화 하기전에 자료백업 필수인거 아시죠? 

그동안 스마트폰에 저장되었던 자료는 모두 사라집니다. 

절대 제가 책임져줄 수 없습니다. ㅎㅎ 꼭 백업하세요.



[★ 공지사항 ★] - 펌웨어/커스텀롬 오딘을 이용한 설치 방법



1) 우선 노트3 다운로드 모드로 들어갑니다. 

(본자료는 SKT 갤럭시노트3 전용 자료로 초기화하는 과정입니다. 타 통신사는 제외)


2) 이후 HSK님께서 배포하신 파일을 오딘에 넣어줍니다. 

아래 보이는 Bootloader, PDA, PHONE, CSC에 맞게 넣어주세요. (BL=Bootloader, AP=PDA, CP=Phone, CSC는 동일) 다른파일 넣으시면 안됩니다. 눌러서 각각의 파일을 지정해주세요. 



3) 그리고 노트3를 연결하면 ID:COM에 색상이 올라옵니다. 이후 Start만 눌러주시면 SKT 갤럭시노트3 완전초기화가 진행이 됩니다. 


아래처럼 녹색 프로글래스바? 여튼 진행이바가 나오는데 완전히 끝나기 전까지 절대 스마트폰하고 USB를 분리하지마세요. 그냥 벽돌 됩니다. 


아래처럼 Reset까지 나온상태 이후에 분리해야 합니다. 


노트3 완전초기화가 되고 리부팅 되면 아래처럼 처음 스마트폰을 샀을때 처럼 설정에 다시 들어가야 하는데 들어가 보시면 아시겠지만 스마트폰 모든 자료는 모두 사라지고 공장초기화 상태가 됩니다. 



세컨폰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노트3를 완전히 초기화를 하니까.. 뭔가 한듯한 느낌이 드네요. 요즘 노트3 사용하다 보면 용량도 차서 귀찮았는데 스마트폰 용량 확인하니까 사용자 용량은 모두 0로 나오네요. ㅎㅎ 중고로 팔기는 아깝고, 그렇다고 갖고다니면서 사용하는 빈도도 거이 없고... ^^; 여튼 SKT 갤럭시노트3 완전 초기화 방법이었습니다. 


*좋은 자료 배포해주신 HSK님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SKT 갤럭시노트3 완전 초기화 하기 (OF4 최신펌)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