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갤럭시노트5 4GB램, 가용램은?



갤럭시노트5 가용램, RAM 1GB업그레이드 효과는??

갤럭시노트5가 하드웨어 상으로 4GB라는 부분에서 다른 스마트폰보다 하드웨어 스펙상으로 우위를 점했다는데 조금 위안을 갖고 있지만 조금 사용하다 보니 가용램은 항상 그자리네요. 이전 노트3 3GB램에서의 가용램과 4GB램에서의 가용램 거의 동일하게 유지하네요.



램(RAM)관련 부분에 대해서는 이전에 포스팅한 자료가 있는데 램에대해서 알고 싶으신 분들은 하단 포스팅 참고해주세요. 그냥 참고로 한번 봐주세요^^

[☆ 어플정보/추천팁] - 스마트폰 램 최적화 하기 [램 사용량 줄이기]


갤럭시노트5 기본램 사용량은 약 70-80%사이 입니다. 결론적으로 가용램으로 운용하는 수준은 약 20~30% 수준입니다. 하지만 이것도 거의 모든 어플 사용을 중지했을때 이야기입니다. 프로그램 몇개 가동하고 사용하다 보면 램사용량은 80% 이상올라가더고라요.


우선 게임은 거의 없는 상태지만 네이버와 카카오톡은 설치되어있습니다. 아래 보시면 아시겠지만 Briefing에서 47.52MB... 먹고 있네요. 사용하지도 않는 앱인데 위에서부터 브리핑과 네이버, 카카오순으로 램사용량이 나오고 있습니다. 


산술적으로 카카오톡, 브리핑, 네이버만 지우면 약 Ram 100MB정도는 더 확보할 수 있는거 같은데 하지만 제가 사용하고 있는 노트5는 4GB... 그럼 3.5GB로 계산을하고 100MB를 줄이더라도.. 현재 가용램이 900이라.. 1GB정도 나오겠네요.. 큰의미 없을듯..

그러고 보니 백그라운대 앱.. 51개가 돌아가고 있네요. 루팅을 했다면 뭐 필요없이 백그라운드에서 돌아가는거 다 삭제를 하겠지만.. 루팅을 할 수 없는 상황이고 스마트폰이 버벅임도 크게 거슬리지 않는 관계로.. 우선은 그냥 그러려니 하고 쓰게 되네요. 램이라는 거 무조건 높다고 좋은건 아니지만 낮으면 섭섭하겠죠?? 


그냥 오밤중에 너무 높은 램사용량.. 실행하는 어플도 없는데.. 기본적인 백그라운드에서 돌아가는 앱.. 노트5를 잘 굴러가게 하려는 앱이라 생각해야 겠죠? ㅎㅎ 혹시 노트5 백그라운드, 가용램 궁금하신 분들 참고 해 주세요. 4GB램이라해도 조금 사용하다 보면 램사용량은 엄청 올라갑니다.



이상으로  갤럭시노트5 4GB램, 가용램은?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