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 최근소식

갤럭시노트5 디자인, 스펙, 출시일 이젠 거의 구체화 되는 정보



갤럭시노트5 최종 디자인 프로토타입 공개와, 출시일, 스펙

이젠 갤럭시노트5 최종 디자인일 거 같은 프로토타입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Nowhereelse 프랑스 IT매체를 통해 공개된 노트5 추정되는 목업 디자인 같은데 이정도 시점에서 유출된 디자인이라면 아마도 거의 최종디자인인 듯한 생각이 드네요. 


스펙도 거의 이전에 알려드린 스펙으로 마무리되어 가는거 같고 배터리 일체형, 외장 메모리 미지원일 가능성이 높을 거 같습니다. 이전 포스팅 참고 해 줏요.


 - 갤럭시노트5 최근 정보(루머) 정리 [배터리 일체형, 외장메모리 미지원]



갤럭시S6 디자인과 노트4를 잘 합쳐놓은 디자인으로 마무리가 되는데 출시일도 빨라지고 아제 곧 갤럭시노트5 최종 디자인, 스펙, 그리고 성능을 확인 할 수 있을 거 같은데 이게 최종이라면 솔직히..... 재미 없네요.....



저만 그렇게 느끼는 건지 모르겠는데 뻔한 디자인 뻔한 스펙, 그리고 뻔한 기능으로 마무리 되는 거 같아서 이건 뭐 그냥 갤럭시S6가 찌부되고 넓어진 디자인이 갤럭시노트5로 끝나는 거 같습니다. 


모 기사를 통해 삼성과 애플의 영업이익을 보고.. 참 애플이라는 회사 대단하다는 생각이 안들 수 없습니다. 단일 모델에 대한 리스크는 항상 감수해야하는게 애플이지만 삼성이라는 국내 대표회사에서 한번쯤은 애플과 같은 과감한 변화와 전략을 조금이라도 과감하게 한번 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뭐 저야 이쪽분야가 전문 분야가 아닌 사람이기 때문에 뭐 깊이 파고들수는 없지만 제품디자이너 입장에서 본다면 아이폰과 갤럭시, 폰자체만으로 봤을 때는 죄송하지만 애플이 기기/OS에 대해 100만원정도의 기기라고 생각한다면 삼성은 갤럭시 시리즈는 100만원 보다 훨씬 더 아래인 가격으로 볼 수 밖에 없네요. 가끔은 애플기기를 볼 때마다 제품의 퀄리티, 마무리에 대해서는 할 말 없을 정도 이니까요. 


그 동안 안드로이드에서의 갤럭시S, 갤럭시노트는 자유도, 착탈형 배터리, 추가 외장 메모리지원이 모든게 바뀌고 있고 노트도 바뀌는 순간이네요. 최종 제품이 나와봐야 알겠지만 외장메모리, 배터리 착탈... 그렇지만 갤럭시S6부터 진행되는 정책상 노트5도 같은 라인으로 진행이 되겟죠? 그나마 배터리가 4,000이상이 용량을 갖고 있어서 실제 사용해보면서 노트5 배터리 시간을 확인해 보면 초반에는 분면히 배터리에 대해 큰 불편함이 없다는 보도가 나오겠지만 배터리 수명이라는게 한 일년사용하면 그 성능은 거의 반가까이 떨어지면 그 때 다시 추가로 비용투자가 나올게 뻔하고.. 이놈이 일체형이라는 놈 때문에 추배라는 개념이 아니고 서비스센터 가서 교환을 하면서 비용적인 부담이 나오겠죠.. 


추가 메모리 미지원이라면 처음에 가장 높은 용량의 모델을 선택하면서 나가는 과다지출, 그리고 외장메모리의 편리함은 이젠 영영.. bye-bye..케이블로 옮기던 클라우드로 올리던... 해야할 거 같네요. 이부분은 적은용량이라면 큰 불편함은 없지만 큰용량이라면 조금 부담스럽더라고요.


시간이 가면서 이러한 변화에 익숙해 지겠지만 그렇게 익숙함이 애플과 같은 익숙함.. 과현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삼성에이라는 업체한테 이득일지 애플에게 이득일지 판매량이 그 결과를 보여주겠죠? 


8월에 중순에 공개, 갤럭시노트5 8월말 국내 출시, 9월애 아이폰6S.. 사실 아이폰은 기존이 사이즈를 버리고 노트계열의 대형화를 따라오고 있긴 합니다. 안드로이드 진영은 일체형을 따라가고 있고요. 서로 약한 부분을 보완하면서 신제품에 반영하며 보완하는 것 처럼 보이지만 아이폰이 배터리일체형을 선택한 이유는 삼성이 배터리 일체형을 선택한 이유는 조금 다른 거 같네요. 크게 기대가 가지 않는 뻔한 노트5, 마지막에 노트5를 최종 확정 디자인, 스펙을 보면서 웃음을 지었음 좋겠네요^^


이상으로  갤럭시노트5 디자인, 스펙, 출시일 이젠 거의 구체화 되는 정보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