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관련

그랜저HG 2015 네비게이션 업그레이드 방법



그랜저HG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업그레이드 방법

요즘은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도 참 편한 거 같습니다. 제가 처음 차를 사고 네비게이션 업데이트자체가 하루의 큰 행사? 여튼 번거러워서 잘 안하게 되는게 네비업데이트였는데 요즘은 안전운전 정보는 대부분 무선 업데이트되더라고요. 이전 네비도 무선퀵 업데이트 지원이라 사실 지도 업그레이드가 아니면 업데이트하려고 SD카드에서 메모리를 뺄 필요가 없지만 구입하고 얼마안되서 그랜저 네비게이션 업데이트가 돼서 업데이트 할려고 보니 뭘어떻게 할지 몰라서 살짝 당황했네요. 막상 하고보니 참 간단하게 원터치로 업데이트가 되네요. 처음 어떤 프로그램을 깔고 업데이트 하는지만 알고 계시면 간단하게 그랜저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업데이트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우선 그랜저HG 모델은 SD메모리 카드를 통해 네이게이션이 업데이트 되니 시동을 꺼놓은 상태에서 아래와 같이 SD라고 적인 곳을 풀아웃? 위에 홈에 손톱을 넣으신후에 앞으로 당기면 커버가 열리면서 안에 SD카드를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눌러주시면 밖으로 튀어나옵니다. 우선 SD메모리 카드를 빼놓은신 후에 컴퓨터 앞으로 이동^^



이젠 블루멤버스에 가셔서 프로그램을 업데이트를 해주시면 됩니다.



포털사이트 트를 이용해주시거나 아래 링크를 타고 블루멤버스 홈페이지로 이동해 주시거나 아래 이미지 모시고 직접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해 주셔도 됩니다. 네이게이션을 업데이트하기 위해 전용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합니다. [링크]



Blue Members홈페이지 접속후 좌측을 보시면 차량관리 서비스가 나옵니다. 카테고리 안에 보면 네비게이션 업데이트가 보이시죠?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그랜저HG 2015형 네비게이션은 인텔리전트/스마트 네비게이션입니다. 블루링크 모델 포함 네비게이션1 패키지, 네비게이션2 패키지 모델 모두 호환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전용프로그램을 받아서 설치해 주세요.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프로그램은 SmartUpdater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 업데이터 플러스로 네이게이션을 편하게 업데이트 할 수 있는데 아래 보이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시면 프로그램 설치가 이뤄집니다.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권 계약등 동의해주시면 어렵지 않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후 블루멤버스 아이디/패스워드를 통해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처럼 설치를 완료해주세요)



이후 Blue Members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통해 로그인 해주시거나 비회원으로 진행하셔도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야 뭐 아이디가 있어서 로그인했습니다. 


간단하게 다운로드 폴더를 지정해주시면 되는데 그냥 기본값으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동의해주시면 어렵지 않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자신의 차량을 선택하신 후에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후 설치할 SD카드를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네비게이션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처음 프로그램만 제대로 설치하신다면 어렵지 않게 업데이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 완료 문구가 나올때 까지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시간은 조금 걸립니다. 10분이상 걸렸던거 같은데.. 여튼 시간을 갖고 업데이트를 진행 해 주세요. 


업데이트 완료가 되면 네비게이션 업데이터를 종료해주신 후에 안전하게 SD카드를 빼주신후 시동을 걸기 전에 SD카드를 다시 넣고 시동을 걸어주시면 됩니다. 


그럼 알아서 그랜저HG네비게이션 업데이트가 진행이 됩니다. 

업데이트 도중 전원이 차단되면 안되기 떄문에 되도록이면 40분이상 주행, 혹은 ON상태에서 진행해 주셔야합니다. 근데 40분동안... 여튼 어디 좀 장거리 운행하실 때 해주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총 6단계의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는데 제차의 경우는 약 35분 소요 되었습니다. 참고해서 업데이트 해주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차량을 구입하고 나서 네비 모델이 어떤건지, 매해 바뀌는 모델별로 조금씩 차이가 나서 처음에 블루멤버스 들어가면 뭘 설치해야 할지 몰라서 난감하신 분들이 있었을 겁니다. 저 또한 그랬고요. 그랜저모델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그랜저HG 2015 네비게이션 업그레이드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